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리온 '꼬북칩' 돌풍…출시 4개월만에 1천만 봉 판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출시되자마자 '매진' 행렬…상반기 최고 히트상품 등극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오리온 '꼬북칩'이 출시 4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천100만 봉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하루에 약 10만 봉씩 판매된 것으로, 우리나라 국민 5명 중 1명이 맛본 셈이다.

지난 3월 출시된 꼬북칩은 약 70일 만에 500만 봉 판매를 돌파한 이후 판매에 가속도가 붙으며 약 40일 만에 동일 판매량을 넘어서는 등 빠른 속도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또 6월 한 달에만 매출 28억 원을 기록하며 제과업계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 같은 성과는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4겹의 독특한 식감과 맛, 씹는 재미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며 "꼬북칩의 인기는 제과업계의 패러다임을 '맛'에서 '식감'으로 전환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꼬북칩은 스낵류의 가장 큰 특징인 식감뿐만 아니라 씹는 소리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2천회가 넘는 테스트를 거쳐 완성됐다. 오리온은 60여 년 동안 축적해온 제과 개발∙생산 노하우를 결집해 까다로운 공정을 가진 꼬북칩 생산설비를 구현하는데 성공했으며 현재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이다.

업계에서는 이전까지 맛의 확장, 새로운 맛 개발에 집중했다면 꼬북칩 이후 식감을 강조한 스낵들이 연달아 출시되며 새로운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

출시 초기 꼬북칩의 인기를 견인했던 온라인 반응도 여전히 뜨겁다. 네티즌들은 SNS에 꼬북칩 구매 매장을 자발적으로 공유하는 한편 구매 인증 사진을 게시하며 '마성의 맛', '인생과자', '소문대로 식감 최고'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리온만의 차별화된 연구, 생산 노하우로 정성 들여 만든 꼬북칩에 대한 반응이 매우 뜨겁다"며 "현재 만드는 족족 매진되고 있어 라인 증설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리온 '꼬북칩' 돌풍…출시 4개월만에 1천만 봉 판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