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유통街, 14일 '식품 안전의 날' 맞아 행사 봇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관련 상품 할인전 펼쳐…'식품 안전의 날' 홍보도 적극 나서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난 2002년 제정한 '식품 안전의 날'이 올해부터 법정기념일로 지정·시행되는 것을 기념해 유통업체들이 관련 행사를 진행한다.

식품 안전의 날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식품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02년부터 매년 5월 14일로 제정한 기념일이다. 특히 제16회를 맞이하는 올해부터는 법정기념일로 지정돼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참여하고 함께 만드는 전국적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들은 오는 14일 식품 안전의 날을 맞아 다양한 할인행사를 열고 연출물을 부착해 홍보를 지원하는 등 관련 행사에 동참키로 했다.

롯데마트는 오는 17일까지 전 점에서 '식품안전의 날 특집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롯데마트는 롯데 및 신한, KB국민카드를 이용해 CJ·동서·유한킴벌리·코카콜라 등 24개 브랜드의 1천500여개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5천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상품권 증정 행사에 포함되는 브랜드 상품들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도 진행해 대표적인 품목으로 티오 아이스티 복숭아, 니베아 테오롤온을 엘포인트(L.POINT) 회원에 한해 각 9천900원, 4천92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CJ제일제당의 햇반 상품을 두 개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해 정상가 대비 10% 할인을, 애경·CJ LION 브랜드의 액체세제 리필 상품을 두 개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해 2천원 할인을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전국 142개 전 점포에서 대표 저염식품과 저당식품을 할인 판매에 나선다.

대표 상품으로는 ▲샘표 참숯으로 두번거른 양조간장을 5천900원에 ▲CJ제일제당 더 건강한 햄 클래식 특별기획은 1만900원에 ▲샘표 백일된장을 5천900원에 각각 판매한다.

주스 등 음료 상품 중에서도 저당식품을 선정해 할인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스퀴즈팜 직접 짠 포도한송이, 직접 짠 사과를 각각 9천900원에 판매하며 ▲코카콜라 제로 250ML는 3천990원, 500ML는 1천190원, 1.5L는 1천990원에 각각 선보인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식품안전의 날의 법정기념일 지정에 따라 정부 부처에서 진행하는 범국민 홍보의 일환으로 할인행사를 기획했다"며 "매장 내부에도 다양한 연출물을 부착해 식품안전의 날 홍보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외식업계도 식품 안전의 날을 맞아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맥도날드는 식품 안전의 날의 제정 취지를 널리 알리고자 오는 12일과 13일 이틀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리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식품 안전의 날’ 행사에 참여한다.

맥도날드는 해당 기간 중 부스를 운영하며 식품 안전과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맥도날드의 선진적인 시스템과 노력을 담은 리플렛을 배포하는 한편 로날드쇼, 에어볼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맥도날드 로고가 새겨진 기념품과 제품 쿠폰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해당 기간 동안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도 같은 내용을 담은 리플렛을 배포할 예정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외식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식품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식품 안전의 날' 취지에 깊이 공감해 적극 동참하게 됐다"며 "맥도날드를 찾는 고객들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통街, 14일 '식품 안전의 날' 맞아 행사 봇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