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PC그룹, 천연효모빵 1년 만에 1억2천만 개 판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파리바게뜨∙SPC삼립 총 167종 출시…美 쉐이크쉑도 맛·품질 인정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SPC그룹이 토종 천연효모빵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억2천만 개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SPC그룹은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과 11년간 공동연구를 통해 전통 누룩에서 제빵용 토종 천연효모(SPC-SNU 70-1, 특허등록번호 1015518390000)를 발굴하고 지난해 4월 관련 제품 29종을 출시하며 국내 최초로 제빵 상용화에 성공했다.

이후 1년 간 파리바게뜨 57종, SPC삼립 45종 등 총 167종의 천연효모 제품을 출시하고 누적 매출 2천700억 원, 판매량 1억2천만 개를 기록했다. 국내 인구 한 명당 2.4개의 천연효모빵을 먹은 셈이다.

천연효모 SPC-SNU 70-1은 발효취가 적고 담백한 풍미로 빵을 만들 때 다른 원료의 맛을 살려주며 쫄깃한 식감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천연효모 발굴 이후 출시한 인기 신제품은 파리바게뜨의 '쫄깃한 천연효모빵', SPC삼립의 '천연효모로 만든 로만밀 통밀식빵' 등으로 각각 350만개, 500만 개가 팔렸다.

또 이 천연효모는 지난해 7월 국내에 도입한 '쉐이크쉑(Shake Shack)'의 버거 번에도 적용됐다. SPC그룹 천연효모로 만든 번의 맛과 품질을 미국 쉐이크쉑이 인정해 쉐이크쉑 해외 진출국 중 유일하게 번을 직접 생산하게 된 것이다. 쉐이크쉑 강남점은 전 세계 쉐이크쉑 매장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 중이다.

해외에서도 토종 천연효모빵을 선보였다. 중국 내 190여 파리바게뜨 매장에서도 천연효모 식빵, 바게트 등 16종을 출시해 100만 개 이상이 판매됐다. 이러한 천연효모빵의 인기에 힘입어 파리크라상, SPC삼립의 지난해 매출도 전년대비 각각 3%, 7%씩 상승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우리 전통 누룩에서 찾아낸 토종 천연효모로 독창적인 빵 맛을 구현해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며 "천연효모의 기능 향상과 천연효모 적용 제품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PC그룹, 천연효모빵 1년 만에 1억2천만 개 판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