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국내서 '고등어 포럼' 연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노르웨이 수산업계, 22일 정보교류를 통한 동반성장 장 마련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22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2017 고등어 오픈 포럼(Mackrel Open Forum)'을 열고 성장세에 놓인 한국 고등어 시장을 전망하고, 국내 수산업계 관계자들과 정보를 교류한다.

얀 그레브스타(Jan Grevstad) 주한 노르웨이 대사의 환영인사로 시작되는 이번 포럼은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분석한 '소비자 조사 보고서(SCI)'를 통해 한국 수산물 시장 전반에 대한 통찰을 나누는 세션뿐만 아니라, 전문 연구기관인 프로마(Promar)에 의해 진행된 세계 고등어 시장에 대한 연구 프로젝트 결과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어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한국 담당 군바르 비에(Gunvar L. Wie)이사가 지난해 한국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된 마케팅 활동 사례도 공유한다. 또 노르웨이의 고등어 수출기업 관계자들로 구성된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특별팀(Task Force Team)이 방한해 국내 관계자들과 고등어 시장 성장 및 산업발전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는 노르웨이 수산업계를 대표하는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한국시장 및 세계시장에서 다년간 쌓아온 폭넓은 경험과 정보를 국내 관련업계 종사자들과 나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군바르 비에(Gunvar L. Wie)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한국 담당 이사는 "한국은 노르웨이 고등어의 주요 수출국이기 때문에 한국 업계와의 협력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양국의 동반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수산물 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호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국내서 '고등어 포럼' 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