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명절 상차림, 간편식 활용 늘었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간편식 대체 음식 1순위는 '전'…동그랑땡·김말이 등 관련 제품 판매 증가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이미 조리가 완료된 간편식품이 명절 상차림으로 오르는 등 명절 음식 준비에 대한 인식이 크게 달라지고 있다.

26일 G마켓이 설 명절을 앞둔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총 535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92%가 '명절 상차림으로 간편식을 활용하는 것에 찬성한다'고 답했다.

세부적으로는 28%가 '명절 음식에 간편식 활용을 적극 찬성한다'고 말했고 64%는 일부 찬성하며 '직접 요리하는 음식과 적당히 섞어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간편식으로 명절 상차림을 차리는 이유로는 '간편함'과 '시간절약'을 꼽았다. 특히 '고된 명절 노동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 때문'이라는 응답이 32%로 가장 많았고 '명절 음식을 준비할 시간이 없다'는 응답이 25%로 그 뒤를 이었다. 이 외에도 '간편식 구입이 경제적으로 더 합리적이다(22%)', '평소 요리실력이 없다(11%)', '명절 음식이 많이 남을까봐 조금씩 구입한다(10%)' 순으로 나타났다.

명절 요리로 가장 선호하는 간편식 종류는 깻잎전이나 동태전 등의 '각종 전'이 65%로 가장 많았고 ▲산적류 12% ▲튀김류 11% ▲떡국 등의 국∙탕류 5% ▲나물무침류 4% 순으로 조사됐다.

또 G마켓에서 지난 9일부터 22일까지 명절 상차림 재료인 전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설 전 동기 대비 5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고 튀김 판매도 같은 기간 89% 늘었다.

G마켓 백민석 마트실장은 "가족 단위가 적어지고 맞벌이 등 경제활동하는 주부가 늘면서 명절음식을 간편하게 마련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며 "제품의 질이 높아지고, 안전한 포장과 배송으로 믿을 수 있는 제품이 공급됨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 명절음식도 실속을 따져 준비하는 고객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명절 상차림, 간편식 활용 늘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