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권석형 협회장 "건강기능식품 '과학화·글로벌화' 실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총회 개최…"2016년 품질 및 안전 이슈 최소화 평가"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올해도 정부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한 제도개선, 회원사 해외 진출 지원, 소비자 신뢰 제고를 위한 교육홍보 강화 등의 노력으로 건강기능식품 과학화 및 글로벌화라는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권석형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장은 22일 협회 판교사옥서 가진 2017년도 제28차 정기총회를 통해 올해 건강기능식품 '과학화'와 '글로벌화'를 적극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이날 총회는 서흥, 김정문알로에, 마임, 유니베라, 한국인삼공사 등 회원사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로상 수여 및 회원패 증정, 2016년도 사업실적 및 수지결산보고, 2017년 사업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는 건강기능식품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콜마비엔에이치㈜ 푸디팜사업부문 박상철 상무, ㈜한국야쿠르트 김현미 팀장 등 6명이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또, 대상㈜ 김병곤 팀장, 한국암웨이㈜ 이연경 팀장, NS홈쇼핑 김진태 팀장 등 8명은 건강기능식품 산업 및 협회 발전에 노력한 점을 인정해 협회장상을 수여했다.

권 협회장은 2016년 사업실적 보고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지난 해 새로운 기능성 원료의 인정확대와 합리적 규제개선, 품질 및 안전 이슈 최소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 건강기능식품 산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성과를 얻었다"고 평가했다.

2017년의 주요 업무는 ▲기능성 원료 인정 활성화를 위한 연구사업 및 입법활동 추진 ▲국제식이보충제협의회(IADSA) 연례회의 개최 ▲2017 바이오코리아 참가 ▲수출 진흥 세미나 개최 등 내수시장의 활성화와 회원사 해외수출 지원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제고하기 위한 홍보캠페인 추진과 더불어, ▲회원사 및 산학연 교류 확대 ▲관련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 체결 등 산업 협력 강화와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신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1988년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국민건강을 향상하고자 설립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산업발전을 위한 정책지원 강화, 정부 위탁사업의 효율적 운영관리, 대중매체를 통한 건강기능식품의 신뢰 확보, 회원사 서비스 강화 등을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권석형 협회장 "건강기능식품 '과학화·글로벌화' 실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