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책]전문가가 전하는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 전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모전 멘토가 전하는 핵심 노하우…11가지 실전 전략 소개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공모전이란 기업, 비정구기구(NGO) 등의 기관이 대학생 및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특정한 주제의 아이디어·제안·기획 등을 심사해 상금을 비롯한 특전을 제공하는 콘테스트다. 주로 미술·문학 분야에서 사용되던 용어였으나 마케팅·광고·디자인 등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로 대중화됐다.

신간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 전략'은 공모전 관련 실용서다. 이 책은 젊은이, 청소년, 시니어 등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라도 공모전에 도전할 기회를 자극하고 새로운 도전이 필요한 사람들, 특히 취업준비생들에게 미래 진로설계에 대한 희망을 준다.

이 책은 공모전의 준비과정과 창조적인 아이디어 발상에서 11개 공모전 분야의 당선전략 등 풍부한 실전 사례들을 담고 있다. 다루고 있는 공모전 분야는 사연이나 글짓기에서부터 UCC 영상, 광고, 디자인, 영상, 아이디어, 마케팅, 창업, 대외활동, 슬로건 등 총 11가지 대표적인 분야로 실전 전략을 명쾌하게 정리해 놓았다.

저자는 대한민국 제1호 공모전코칭 전문가로 2007년 '대한민국 20대 공모전에 미쳐라'를 내 베스트셀러 작가가 됐으며 지난 15년 동안 전국 대학에서 공모전 전략 특강을 진행해온 공모전 전문 강사이자 멘토다.

저자는 정부와 기업에서 주최하는 연간 수백 건의 공모전을 기획 자문했다. 또 대한민국 각 분야 공모전의 심사 표준안을 정립했으며 수천 건의 수상작들을 분석하고 수상자들을 인터뷰하면서 창조적 사고의 원리패턴인 '창의 방정식'을 창안하기도 했다.

(이동조 지음/새빛, 1만5천원)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책]전문가가 전하는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 전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