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라바, 코코몽, 로보카폴리…어린이 선정 '캐릭터' 대통령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 5일 부터 온가족 즐기는 '캐릭터어벤져스 축제' 개최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5월 황금연휴을 맞아 친구·가족·연인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가 열린다.

서울시와 중구청 그리고 서울산업진흥원(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5일 부터 7일 까지 3일간 서울애니메이션 센터를 비롯해 남산 만화의 거리 '재미로'와 명동 일대에서 국내 대표 캐릭터들이 모두 모인 '캐릭터어벤저스 축제'를 개최한다고 2일 발표했다.

'캐릭터어벤저스 축제' 이름에 걸맞게 국내 대표 히어로격인 캐릭터들이 총출동하는 이번 행사에는 20여개의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참가해 축제의 분위기를 돋울 예정이다. 특히나 대선 전 축제기간 어린이들이 직접 선거활동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캐릭터 대통령 선거체험'이 준비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캐릭터 대통령 후보로는 '행복한 가족 지키는 대통령 자두', '어린이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는 대통령 폴리', '바른 식습관 대통령 코코몽', '소녀들의 대통령 반지', '지구 평화를 지키는 대통령 어썰트', '용감한 대통령 어리', '힘들때 위로가 되는 대통령 쫑알이', '친환경 대통령 포포', '개구쟁이 대통령 좀빌', '숲을 지키는 대통령 꽁지', '꿈나라 대통령 필로', '라바의 레드&옐로우' 등이 나섰다.

올해 6회째를 맞은 '캐릭터어벤저스 축제'는 SBA 애니메이션센터가 매년 국내 콘텐츠 산업을 육성시키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조금씩 타이틀과 시기를 달리해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유명 캐릭터들이 총 출동해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축제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기간 중에는 캐릭터와 연계한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캐릭터 창작 뮤지컬, 상상 애니매직쇼, 요리사 난타 퍼포먼스, 이야기가 있는 핑거기타 공연), 체험 프로그램(캐릭터 대통령 선거, 성우체험, 4D라이더, 피자/사탕 만들기, 보드게임,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처 그리기, 캐릭터 네일아트, 페이퍼토이 만들기), 게임 프로그램(애니퀴즈 팡팡, 캐릭터 운동회, 아바타 팔씨름, 코스프레 말풍선 이벤트)이 펼쳐진다.

또한 축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중 하나인 먹거리 프로그램(캐릭터 쿠키 만들기, 추억의 매점, 달고나 만들기 체험, 각종 푸드 트럭 운영), 볼거리 프로그램(캐릭터 퍼레이드, 코스프레, 밴드)도 마련되는 등 서울애니메이션센터를 중심으로 명동역 주변 일대가 축제의 장으로 변신할 예정이다.

한편,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5월 캐릭터어벤져스 축제에 이어 7월 '가족캠핑 애니메이션 상영회'와 10월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통해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 등 콘텐츠산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계속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총 10회(4,5,7,10월)에 걸쳐 운영될 캐릭터 퍼레이드는 흥겨운 브라스 밴드 마칭 퍼포먼스와 함께 국내 최대 규모로 운영되며, 지난 22일과 29일에는 약 6만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재미 가득한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축제다"라며 "캐릭터어벤저스 축제는 매년 국내 콘텐츠 산업을 육성시키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로, 작년 10월 이틀간에 걸쳐 개최된 행사에는 약 3만여 명이 참가해 축제를 즐겼다"고 밝혔다. 이어 "오는 5월 황금연휴에 아이와 보다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가족들에게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www.ani.seoul.kr)와 페이스북 (www.facebook.com/seoulanimationcenter)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바, 코코몽, 로보카폴리…어린이 선정 '캐릭터' 대통령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