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세계그룹, 올해도 인문학 중흥 앞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뉴 프론티어' 테마로 '2017 지식향연' 전국 9개 대학서 개최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신세계그룹이 다음달 5일 경북대학교를 시작으로 전국 9개 대학에서 '2017 지식향연'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신세계그룹 '지식향연'은 인간과 문화에 대한 지식과 지혜를 전파하는 인문학 중흥사업으로,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인문학 소양을 갖춘 미래의 예비리더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2014년 시작해 4년째 진행되고 있는 '지식향연'은 올해 존 F.케네디 탄생100주년을 맞아 '21st 센추리즈 뉴 프론티어(Century’s New Frontier)'를 테마로 선정했다. 또 25명의 청년 영웅단 4기를 선발해 올해 인문학 테마의 배경인 미국으로 11박 12일의 그랜드 투어를 떠날 예정이다.

'지식향연'은 그동안 전국 17개 대학교에서 총 28회 강연을 통해 2만5천여명의 대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인문학 강연 및 공연을 선사해왔다.

특히 '지식향연'은 지난 2015년 대학내일20대 연구소가 실시한 조사에서 '대학생에게 가장 적합하고 어울리는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선정될 정도로 청년 세대에게 인문학적 가치와 중요성을 전파하는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행사는 경북대학교를 시작으로 연세대, 전북대, 고려대, 충남대, 강원대, 제주대 등 전국 9개 대학에서 펼쳐진다.

첫번 째 연사로 나서는 유홍준 명지대 석좌교수는 동아시아 문화권을 형성하며 오랜 역사를 지닌 '한국 문화의 뿌리'에 대해 강연하며 문명 탐험가 송동훈 씨는 케네디의 '뉴 프론티어(New Frontier)' 정신이 21세기를 사는 우리에게 어떤 시사점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강연한다.

이 외에도 로봇공학박사 데니스홍,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 김영하 작가, 조승연 작가, 방송인 타일러 등 다양한 분야의 연사가 참여해 청년들에게 수준 높은 인문학 강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강연 사이에 재즈보컬 '말로(malo)'의 재즈공연도 준비해 보다 풍성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지식향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식향연'의 지속적인 개최를 통해 대학생들에게 인문학적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전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세계그룹, 올해도 인문학 중흥 앞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