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한은행, IRP·DC형에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제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포트폴리오 시뮬레이션, 상품가입, 수익률관리 등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신한은행은 개인형퇴직연금(IRP) 가입 대상자 확대에 맞춰 은행권 최초로 로봇이 포트폴리오를 추천하는 로보어드바이저 퇴직연금 자산관리 시스템인 '퇴직연금 엠폴리오(M-Folio)'를 오는 14일부터 제공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직장인과 자영업자 등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휴일에도 퇴직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 퇴직연금 엠폴리오를 출시했다는 설명이다.

퇴직연금 엠폴리오는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에 따른 '로보 제안'과 신한은행 자산관리 전문가들의 제안이 담긴 '전문가 제안' 두 가지 서비스로 구성돼 있으며 고객의 투자성향 정보가 입력되면 즉시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또한 포트폴리오 시뮬레이션 후 상품가입까지 가능하며 M-클리닉을 통해 수익률을 집중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장상황 변화에 따른 리밸런싱 메시지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등 사후관리 기능도 포함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퇴직연금 엠폴리오 출시를 통해 퇴직연금 DC형과 IRP 가입고객에게 신개념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은퇴 후 삶을 지켜주는 차원이 다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6월말 기준 IRP 원리금 비보장 수익률에서 퇴직연금 적립금 상위 10개사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은행, IRP·DC형에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