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코코아, '핀테크 산업 현황과 방향' 강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핀테크 보안인증기술 지원센터 지원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중소기업 맞춤형 오피스웨어 '캐시맵(CASHMAP)'을 제공하는 코코아는 지난 23일 이근영 코코아 대표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진행한 핀테크 아카데미에서 '핀테크 산업 현황과 방향'에 대해 강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핀테크 아카데미는 핀테크 비즈니스 사업을 추진하는 실무자와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핀테크 보안인증기술 지원센터가 주관해 진행하고 있다.

'핀테크 산업 현황과 방향' 강연에서 이 대표는 국내 시중은행 핀테크 센터 운영현황과 국내 핀테크 시장 현황, 금융 오픈 플랫폼, 국내 핀테크 보안 요구사항, 오피스웨어 '캐시맵'과 통장에 쓰는 가계부인 '마이캐시맵'의 사례 등을 발표했다.

그는 "핀테크는 완성된 시장으로 보기 어렵다"며 "핀테크 오픈 플랫폼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데, 핀테크 업체에서 메인 비즈니스를 만들고 핀테크 오픈 플랫폼은 보조적인 입장으로 활용하면 좋겠다"고 조언했다.

이 대표는 "오픈플랫폼의 성과에 대한 평가는 아직 좋지 않지만, 금융권과 계속 수정하고 보완하며 나가면서 좋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근 은행권에서 블록체인에 관한 내용이 보안 이슈 차원에서 논의되고 있는데, 핀테크 업체 입장에서는 보안이슈를 따를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 대표는 "NH농협은행이 핀테크 클라우드센터를 운영하고 핀테크 업체에게 다양한 지원을 하는 등 핀테크 산업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며 "금융권이 핀테크에 대한 투자와 협력을 많이 하고 있는 것은 핀테크 업체 입장에서 아주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코아, '핀테크 산업 현황과 방향' 강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