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포스코건설, 울산신항 남방파제 축조공사 수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 발주 방파제 공사 중 역대 최고 금액인 3천424억원 규모

[아이뉴스24 김두탁기자] 포스코건설(사장 한찬건)이 국내에서 발주된 방파제중 역대 최고 공사금액인 3천424억원 규모의 울산신항 남방파제 2-2공구 축조공사를 수주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일괄입찰방식으로 해양수산부가 조달청을 통해 발주한 울산신항 남방파제 2-2공구 축조공사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산읍 당월리 전면 해상에 방파제 1천300m를 신설하는 것으로 착공 후 72개월이 소요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울산신항 남항 2단계 부두 및 동북아 오일허브 2단계 사업의 원활한 운영에 필요한 정온수역(파도가 거의 없는 잔잔한 수역) 확보를 위해 추진되는 것이다.

이번 입찰에서 포스코건설은 항내부 해상을 항상 고요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국내 최대중량인 1만4천200톤 규모의 'Double-S형케이슨'과 다양한 파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멀티 광폭 이중유수실' 계획을 제안해 항만 가동률을 높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포스코건설은 동부건설 등 9개 건설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했으며 컨소시엄 지분은 포스코건설 42%, 동부건설 15%, 대양산업 7%, KR산업 6%, 영진종합건설, 위본건설, 동우개발, 태성건설, 인성종합건설, 명현건설 각 5%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수주로 포스코건설은 국내 및 해외 항만공사 입찰참여시 필요한 실적을 확보할 수 있게 되어 향후 유사 방파제 공사 수주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지난해 4월 총 공사비 1천401억원의 동해항 3단계북방파제 축조공사 2공구, 지난해 11월 1천709억원의 울산신항 남항 방파호안 축조공사도 수주하는 등 대형 항만분야 설계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건설, 울산신항 남방파제 축조공사 수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