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미사 지식산업센터 '하우스디 스마트밸리' 주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주거와 여가, 비즈니스까지 한 번에…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 관심

[아이뉴스24 김두탁기자] 하남 미사 강변지구에 주거와 비즈니스 기능을 갖춘 스마트한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설 예정에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원스톱 비즈니스 컴플렉스 '하우스디 스마트밸리'는 지하 4층에서 지상 10층 규모의 미사 지식산업센터로 업무와 주거, 여가 기능을 하나로 합친 신개념 비즈니스 건물이다.

하우스디 스마트밸리는 스마트한 설계로 오피스 입주자들의 업무효율을 극대화시킬 예정이다.

지하1층과 지상1층의 선큰프라자 설계로 채광, 환기 등 쾌적한 지하 환경을 개선하고, 옥상에 다양한 시설물과 조경을 조성해 휴식 공간과 쉼터를 조성한다. 또한 지상1층에 T-PLAZA를 배치해 입주자 편의성을 확보하고, 호텔식 로비로 마감해 품격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쾌적한 휴게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하우스디 스마트밸리 오피스텔 내부 설계도 혁신적이다. 5m의 높은 층고와 전 호실 테라스 설계로 채광 효율을 높이고, 필요한 크기대로, 원하는 공간만큼 선택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레지던스 기숙사 동은 전용출입구에 1~2인 가구가 선호하는 원룸, 투룸형 실속 공간에 고급마감재 및 풀옵션 구성으로 편리하고 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이 가능하도록 했다.

하우스디 스마트밸리가 주목받는 가장 큰 이유는 탁월한 입지 때문이다. 하우스디 스마트밸리 인근 강동업무단지는 삼성엔지니어링, 세종텔레콤, 세스코, 나이스홀딩스, 나이스 신용평가정보 등 10여 개 업체 등이 입주해 있다.

또한 약 200여 개 업체가 입주할 예정인 엔지니어링 복합단지와 약 4만여 명이 입주하는 고덕 상업업무 복합단지 등 상주 인원만 10만여 명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때문에 주거와 비즈니스 기능을 모두 갖춘 하우스디 스마트밸리에 대한 관심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교통 편의성도 장점으로 꼽힌다. 서울외곽순환도로로 연결되는 상일IC 1분대 진입 거리에 위치해 편리한 수도권 진출입이 가능하고, 중부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와의 접근성도 좋다. 또한 구리~세종간 제2경부고속도로 착공과 서하남 JCT확정으로 세종시까지도 1시간대에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최근 개통된 SRT수서역으로 하남에서 강남은 20분대 진입이 가능해졌다. 5호선 강일역, 9호선 하남 연장 노선 등으로 광역 교통망을 누리는 점도 특장점이다. 서울과 하남을 잇는 BRT 정류장(황산사거리)이 가까워 직원들이 편리하게 출퇴근 할 수 있다.

하우스디 스마트밸리 약 3km 반경 내 스타필드 하남, 코스트코, 이마트, 이케아(예정), 미사 조정경기장과 한강 수변공원 등이 위치해 다양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자연의 혜택을 누리는 여유로운 생활도 가능하다.

부동산 관계자는 “하남에서도 미사 강변도시는 최적화된 비즈니스 환경과 풍부한 자연환경을 두루 갖춰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끄는 지역”이라며 “교통편과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시설과 환경을 갖춰 이 지역의 인기는 계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남 지식산업센터 하우스디 스마트밸리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358-2에 위치해 있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사 지식산업센터 '하우스디 스마트밸리' 주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