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사천 '우방아이유쉘 에듀스테이' 주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에듀스테이 & 주택협동조합으로 가치는 높이고, 임대료 부담은 낮춰

[아이뉴스24 김두탁기자]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장기간 거주가 가능해 중산층의 주거안정에 도움을 주는 월세형 임대주택 ‘뉴스테이(New Stay)’가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교육분야에 특화된 '에듀스테이(Edu Stay)'를 표방하며 차별화를 꾀하는 동시에, 입주민들이 조합원이 돼 직접 출자하고 사업에 참여해 임대료를 아끼는 '주택협동조합형태'로 공급되는 도화산업개발의 사천 뉴스테이 '우방아이유쉘' 아파트가 대표적이다.

사천 우방아이유쉘은 소형 평형에 대해서는 진주 경상대학교 사범대생, 진주교육대학교 학생 중 성적 우수자에게 입주 혜택을 제공해 이들로 하여금 입주자 자녀과외를 전담케 하는 등 교육특화단지, 즉 ‘에듀스테이’의 기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수도권에서는 이미 진행 중으로, 공동체주택 공급의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는 '주택협동조합' 형태의 사업을 시행해 사업의 투명성을 높이는 한편, 사업비 및 관리비 절감효과도 톡톡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사천시 사남면 화전리 산 166-4번지 일원에 1차 사업부지 883세대, 2차 사업부지 1천400세대 총 2천283세대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로 조성되는 사천 우방아이유쉘은 규모면에서도 대한민국 항공특별시 사천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인근에 이미 사업승인이 완료된 일반 아파트단지도 건설 예정으로, 향후 사천 우방아이유쉘을 중심으로 사천의 새로운 신도시가 형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천 우방아이유쉘은 입지, 주거환경 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사천시 예수‧화전지구는 동부‧중부 중심생활권으로 항공우주첨단산업기능과 도심 상업기능은 물론 진주-삼천포 중간 지점으로 주목 받고 있다. 행정 상업‧주거‧기능 강화 지역으로 분류돼 있는 예수‧화전지구는 주택 수요가 늘고 있지만 공급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으로, 사천 우방아이유쉘에 대한 수요 역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 면에서도 우방아이유쉘 아파트는 사천 IC 10분 거리에 위치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누릴 수 있으며, 경상남도 전 지역을 빠르게 연결해주는 3번 국도 확장 및 제2사천대교, 남해고속도로 진주~사천 경전선, 사천공항 등의 개발계획이 완료되면 사천의 교통 중심지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사천 우방아이유쉘 에듀스테이 입주자에게는 8년간 뉴스테이 혜택을 누린 후, 저렴하게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사천 우방아이유쉘 에듀스테이 홍보관은 사천시 사천읍 사천대로 1847에 위치해 있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사천 '우방아이유쉘 에듀스테이' 주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