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 빅마켓, 직구족 겨냥해 獨 화장품 선보인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올해 말까지 인기 제품 3종 판매…유럽산 화장품 직구족 점차 늘어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 '롯데 빅마켓'이 오는 12월 말까지 독일 인기 보습 브랜드 화장품 3종을 해외 직접 구매(직구) 수준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화장품 3종의 대표 상품으로는 독일 내 시장점유율 40%을 차지하고 전세계 9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세바메드(Sebamed) 시리즈'로, '세바메드 모이스처라이징 바디로션', '세바메드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등을 판매한다.

또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독일 소비자 보호기관인 외코(OKO)에서 실시하는 안정성, 기능성, 가격, 효능 등 품질 테스크에서 '우수(gut)' 등급을 받은 '크림21(3개입)'도 국내 정상가 대비 절반 이하 가격에 선보인다.

더불어 알라토인·라놀린 등 24가지 자연성분을 사용해 민감성 피부에 좋고 피부 보습 및 피부 노화 방지 등에 효과가 있는 '겔라비트(Gerlavit)' 상품도 준비해 직구 사이트보다 저렴한 가격인 2만990원에 판매한다.

롯데 빅마켓이 이처럼 독일산 화장품 브랜드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최근 국내 소비자들의 해외 직접 구매액이 지속 늘어나면서 유럽(EU)산 화장품에 대한 구매액도 매년 신장해 관련 상품에 대한 고객 구매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통계청의 '국가(대륙)별·상품군별 온라인쇼핑 해외직접구매액'에 따르면 '화장품' 상품군의 지난해 해외 직접 구매액은 1천315억원으로 2014년 1천37억원 대비 26.8% 증가했다. 이 중 유럽산(EU) 화장품은 2016년 406억원으로 2014년 170억원에서 3배 이상(238.8%) 늘어나 소비자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롯데 빅마켓 신새롬 상품기획자는 "해외 유명 뷰티 아이템을 빅마켓 MD가 직접 해외 현지에서 선별하고 병행 수입해 유통마진을 줄여 직구 수준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며 "겨울철 보습 관리에 대비해 독일 유명 브랜드 화장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실 기회를 놓치지 말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 빅마켓, 직구족 겨냥해 獨 화장품 선보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