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마트서 '로보트 태권V' 돌풍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예약판매 하루만에 600개 판매…토종 피규어 저력 과시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롯데마트가 선보인 '로보트 태권V'가 예약판매 하루 만에 600개를 돌파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25일 롯데마트는 온라인 완구몰인 '토이저러스몰'을 통해 지난 24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한 결과 첫 날인 어제 하루 동안 40cm 크기의 일반 도색 피규어는 270여 개, 일반 도색 피규어 2개와 골드 도색 스페셜 피규어 패키지 상품은 120여 개 판매돼 로보트 태권V 피규어 단품 기준으로 총 600개 이상이 판매됐다고 밝혔다. 금액으로 따지면 4천만원 수준이다.

국내에서 진행된 피규어 예약판매 하루 만에 600개 이상의 물량이 판매된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마트 측은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전문적인 피규어 수집가뿐 아니라 일반 고객들의 호응도 높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특히 김청기 감독이 직접 감수를 맡고 국내 피규어 계에서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는 작가들이 함께 힘을 모아 원작을 충실히 살리면서도 현대적으로 새롭게 조형된 로보트 태권V의 형상도 이런 돌풍의 주요한 요인으로 꼽힌다.

롯데마트 김경근 토이저러스 MD는 "예약판매 하루 만에 이렇게 많은 물량이 판매된 것은 국내 피규어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라며 "벌써부터 '15일간의 예약판매 기간을 줄여야 하는 것이 아니냐'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로보트 태권V가 토종 피규어의 저력을 단단히 보여줄 모양"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의 온라인 완구몰인 토이저러스몰을 통해 오는 8월 7일까지 진행되는 예약판매의 1인당 구매 수량의 제한은 없으며 배송은 5개월 후인 12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마트서 '로보트 태권V' 돌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