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하이마트, 업계 최초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오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물류센터 내 택배터미널 보유로 상품 입고·분류·발송까지 원스톱 처리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롯데하이마트가 국내 가전유통업계 최초로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를 연다.

롯데하이마트는 27일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에 1천300평 규모로 온라인 주문 상품을 전담하는 물류센터를 오픈했다. 이곳은 택배터미널을 보유해 상품 입고에서 분류, 발송까지 한 곳에서 처리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 주문 상품의 당일 출고 주문 마감시간을 오후 3시 30분에서 7시로 연장하고 하루 발송 처리 건수도 2천500건에서 8천건으로 늘린다. 수도권 지역은 대부분 다음날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는 하이마트쇼핑몰과 모바일 앱 주문 상품 뿐 아니라 하이마트 매장에 설치된 '옴니로 산다' 코너에서 태블릿PC로 주문한 중·소형 상품을 모두 처리한다.

이전까지 온라인 주문 상품은 오프라인 주문 상품과 함께 운영돼 왔으며 2천800여평 중 300평 정도로 규모도 협소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를 열면서 출고 공정도 자동화했다. 넓어진 공간에서 더 많은 제품을 이전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하면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주문 상품을 빨리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는 "롯데하이마트의 강점인 물류 인프라로 하이마트쇼핑몰과 옴니채널 서비스 이용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자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를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하이마트, 업계 최초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