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티몬, 1천300억 투자 유치 성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모바일 장보기와 종합온라인여행시스템 고도화에 투자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 중인 소셜커머스 티몬이 지난해 4월 NHN엔터테인먼트로 부터 투자 유치 이후 다시 총 1천300억원 규모의 신규투자를 이끌어내는 데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해 말 세계 유수의 국부펀드들을 포함한 기존 주주들로부터 총 800억의 투자를 유치했다. 여기에 올해 4월 새로운 투자사인 시몬느 자산운용㈜을 통해 500억을 추가로 투자 받았다.

업계 전반이 대규모 투자 유치가 목 마른 상황에서 이뤄진 이번 티몬에 대한 투자는 2016년 이후 업계 중 유일한 유치 사례이다. 2015년까지 국내 이커머스 기업들은 대규모 투자를 유치했으나 이후 다양한 투자유치 활동에도 불구하고 성과를 내지 못했다.

티몬 측은 이번 투자로 "티몬의 성장성과 경쟁력에 대한 투자자들의 믿음을 재확인한 것은 물론, 세계 유수의 국부펀드들을 통해 추가 투자가 집행 점은 장기적 관점에서 티몬의 비전과 성장 잠재력을 국제적으로 인정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또 "기존 주주들 뿐만 아니라, 신규 투자자가 새로운 관점에서 회사에 대해 평가한 후 500억원의 대규모 투자를 결정했다는 점 역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티몬은 금번 투자 유치 자금을 '모바일 장보기 서비스'와 '종합 여행 서비스'를 고도화시키는데 투자할 계획이다.

본 건 투자펀드 책임자인 시몬느자산운용의 김성욱 증권2본부장은 "티몬이 현재까지 보여 준 뛰어난 성장성과 함께, 향후 성장 잠재력 및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전략 등을 높이 평가하여 투자를 결정했다"고 투자 이유에 대해서 밝혔다

티켓몬스터의 신현성 대표는 "국내외 유수의 투자자들로부터 최근 이커머스 업계 유일하게 티몬의 가능성과 성장 지속성을 믿고 결정된 투자라 더욱 뜻 깊다"며, "기존 유통과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기 위해 ‘기술과 플랫폼’에의 투자를 통해 커머스 고객 경험을 혁신하겠다"고 전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몬, 1천300억 투자 유치 성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