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B국민은행-기보, 4차산업·일자리 금융지원 업무협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차산업 및 일자리창출기업에 7300억 지원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KB국민은행은 29일 여의도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4차 산업혁명 및 일자리창출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4차산업 기업과 일자리창출에 기여도가 높은 스타트업∙중소벤처기업 등을 발굴하고 금융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3D프린팅, 인공지능 등 신성장 공동기준 275개 품목 영위기업 ▲KB국민은행이 선정한 무인항공기(드론) 제조 및 부품 등 10개 유망분야에 해당하는 4차산업기업과 우수기술보유 창업기업 ▲청년창업기업 ▲전년대비 10%이상 고용이 증가한 기업 ▲국가 및 지자체의 고용우수 인정기업 ▲고용효과가 높은 업종 영위기업 등 일자리창출 기업이다.

특별출연 협약보증과 보증료지원 협약보증 투트랙으로 지원된다. 특별출연 협약보증은 업력 7년이하의 기업에게 KB국민은행의 특별출연을 통해 보증비율(100% 보증서 발급) 및 대출금리를 우대한다. 보증료 지원협약보증은 대상업체의 업력 제한 없이 KB국민은행이 보증서를 발급 받을 때 납부하는 보증료의 0.2%를 3년간 지원한다.

이번 협약으로 기술보증기금은 특별출연 협약보증 및 보증료지원 협약보증 모두 보증료의 0.2%p를 감면 지원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KB국민은행은 4차산업혁명 선도기업 및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기업 금융지원 확대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통한 경기회복 및 국가 경쟁력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은행-기보, 4차산업·일자리 금융지원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