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EB하나은행, 코오롱오토플랫폼과 車 플랫폼 MOU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자동차 매매 및 자동차 금융 활성화 기대

[아이뉴스24 이혜경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지난 19일 코오롱오토플랫폼과 '자동차 플랫폼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EB하나은행은 은행 거래 손님 및 하나멤버스 회원들에게 자동차 관련 서비스 및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멤버스 회원에게는 BMW미니 등 인기 수입 전시차량 경매이벤트를 실시한다. 하나멤버스를 통해 차량 판매를 신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지급하고 차량판매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코오롱 스포츠 100만원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지급하는 경품 이벤트도 7월말까지 시행한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코오롱오토플랫폼의 온라인 중고차 매매사이트인 오토그라운드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자동차 구매 고객에게 1Q오토론 등 차별화된 자동차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1Q오토론은 최대 7천만원까지 신차는 물론 중고차 구입도 지원한다. 전국 KEB하나은행 영업점과 온라인(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강성묵 KEB하나은행 영업지원그룹 전무는 “자동차 플랫폼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금융 혜택과 더불어 필수 생활 영역의 중요한 테마인 자동차 관련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양사 손님들의 만족을 증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강승철 코오롱오토플랫폼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좀 더 많은 손님들에게 믿을 수 있는 중고차 거래를 제공함과 동시에 자동차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의 자동차 라이프사이클(차량 구매→이용→판매→재구매)의 각 단계에 필요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혜경기자 vixe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EB하나은행, 코오롱오토플랫폼과 車 플랫폼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