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B국민은행, 토스와 손잡고 '간편환전 서비스'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토스 앱에서 신청하고 국민은행에서 찾아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KB국민은행은 26일 핀테크기업의 선두주자인 비바리퍼블리카와 제휴해 토스(Toss)앱에서 '간편 환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간편 원화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스(Toss)앱 회원이라면 별도의 은행 환전 앱 설치 없이 누구나 KB국민은행의 모바일 환전 서비스인 'KB 네트워크 환전서비스'를 신청하고, KB국민은행 전 영업점에서 외화실물을 수령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보안매체 인증을 생략해 신청단계가 간소화되었고 KB국민은행뿐만 아니라 토스(Toss)송금서비스와 제휴한 21개 금융기관 거래고객 누구나 높은 환율 우대율로 쉽게 환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신청 가능통화는 미국 달러, 일본 엔화, 유로화, 중국 위안화를 포함해 총 20개 통화이고 1일 최대 100만원 이내에서 1년 365일 신청 가능하며 출시기념으로 최대 80%까지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비바리퍼블리카는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없이 간편하게 계좌 이체를 할 수 있는 토스(Toss)앱 서비스를 운영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지난 2월 누적 송금액 3조원을 돌파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향후 다양한 핀테크 및 글로벌 기업 등과 협업을 통해 고객 중심의 더 나은 외환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은행, 토스와 손잡고 '간편환전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