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우리은행, 주택도시기금 전세자금대출 무방문 서비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영업점 방문 없이 대출 신규부터 연장까지 가능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우리은행은 주택도시기금 취급은행 최초로 인터넷 및 스마트폰을 통해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신규가 가능한 '무방문 기금 전세자금대출 신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서비스 대상은 정부에서 국민의 주거안정을 목적으로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저금리로 지원하는 주택전세자금대출인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이다.

기존에는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을 받기 위해 대출상담, 대출신청. 서류준비 후 대출약정을 위해 최소 2~3번 이상 영업점을 방문해야 했으나,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뱅킹에서 대출상담과 대출신청은 물론 대출약정까지 모두 무방문으로 가능해졌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뱅킹에서 ▲고객이 직접 대출자격, 한도, 금리 등을 확인한 후 대출신청 ▲은행에서는 고객을 방문해 필요서류를 받고 서류검토 및 대출승인 통보 ▲고객이 온라인에서 대출약정서를 작성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임대차 전입여부를 확인해야 하는 전세자금대출의 특성상, 기존에는 기금 전세자금대출 신규 후 1개월 이내 영업점에 방문해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 했으나, 이 역시 고객이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에서 공인인증 방식으로 행정정보 열람동의를 함으로서 은행을 전혀 방문할 필요가 없다는 설명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은행, 주택도시기금 전세자금대출 무방문 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