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은행권 '설맞이' 손님잡기 분주…증강현실까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우대·할인쿠폰 발급, 현금보관 서비스 등 다양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설 연휴를 맞아 고향으로 떠나는 발걸음이 분주해지는 가운데, 주요 은행들은 설날 맞이 이벤트로 고객잡기에 나섰다.

드디어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 '포켓몬 GO'가 국내에서도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은행권에서도 이처럼 증강현실(AR)을 이용한 서비스를 내놨다.

금융권 최초 AR 서비스인 하나금융그룹의 '하나머니 GO'는 하나금융그룹 영업점이나 제휴사 매장 근처에서 포인트나 할인쿠폰 등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하나머니GO는 설날을 맞아 '복주머니 잡으러, 하나머니GO!'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31일까지 인천공항, 기차역, 고속도로 휴게소 등 전국 주요 교통 시설을 중심으로 1천200여 곳에서 쿠폰을 모을 수 있으며, 하나금융은 세뱃돈 최대 5만 하나머니 5만5천개, 자몽 모바일주유상품권 5만개, 환율우대쿠폰 1만개 등 총 12만여개의 쿠폰을 뿌릴 예정이다.

이벤트 장소 주변에서 하나멤버스 내 '하나머니GO' 메뉴를 실행해 자동으로 나타나는 복주머니 아이콘을 터치하면 쿠폰 당첨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도 설 명절을 맞아 현금으로 용돈을 주는 대신 스마트폰을 이용해 외화를 선물하고 또 선물 받은 외화를 보관할 수 있는 '써니뱅크 모바일 외화 복주머니' 서비스를 출시했다.

모바일 외화 복주머니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녀, 손자들의 세뱃돈을 위해 신권을 구하려 움직일 필요 없이 몇 번의 터치만으로 외화로 용돈을 보낼 수 있다.

졸업, 입학 등 특별한 날을 인출 가능일로 정해 꾸준히 용돈을 적립해 줄 수 있으며 받는 사람을 위한 메시지도 남길 수 있다. 환전 시 미국 달러, 유로화, 엔화 등 주요통화는 90%까지 환전우대율을 제공한다.

설 연휴 기간 동안 집을 오래 비우는 사람이라면 농협은행의 '안심 서비스'를 이용해 볼 만하다.

농협은행은 민족 영업점 휴무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 고객들이 안심하고 고향에 다녀올 수 있도록 고객의 현금, 유가증권, 귀중품 등을 무료로 보관해주는 '안심 서비스'를 실시한다.

1월25일부터 31일까지 전국 영업점에서 실시하며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인근 영업점에 방문해 대여금고 보유 여부, 보호예수 절차 등을 사전 문의 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은 농·축협과 농협은행 전산시스템 재구축을 위해 농협계좌를 이용한 모든 금융거래가 일시 중단된다.

◆신권 교환은 고속도로 이동점포 이용

연휴 기간 현금 인출이나 급하게 은행 업무를 봐야 할 일이 생긴다면 탄력점포와 이동점포를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설 연휴 기간 동안 이동점포 '위버스(WeBus)'를 운영한다. 운영 일정은 26~27일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영동고속도로 여주휴게소(강릉 방향)와 평택시흥고속도로 송산포도휴게소에서 신권교환 및 자동화기기를 통한 신권출금, 이체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설 연휴기간 동안 24개 영업점에서 '위비 스마트 키오스크'도 정상 운영하므로 예금, 카드, 대출, 외환, 온라인뱅킹, 펀드 업무가 공휴일에도 가능하다.

이 밖에 ▲KB국민은행은 KTX 광명역 1번 출구, 경부고속도로(하행선) 기흥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할 예정이며 ▲신한은행은 서해안고속도로(하행선) 화성휴게소 ▲KEB하나은행은 경부고속도로(하행선) 양재 만남의 광장 휴게소 ▲농협은행은 중부고속도로 하남 드림휴게소, 경부고속도로(하행선) 망향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IBK기업은행은 영동고속도로 덕평휴게소,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휴게소 ▲부산은행은 부산역 광장 ▲대구은행은 경부고속도로(하행선) 칠곡휴게소 ▲경남은행은 함안휴게소(순천방향)에서 이동점포를 연다.

이동점포에서는 신권교환과 자동화기기(ATM) 업무가 가능하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은행권 '설맞이' 손님잡기 분주…증강현실까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