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키움證, 해외주식 발굴 '글로벌 로보마켓'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음달 31일까지 신청하는 고객은 한달 간 서비스 무료 사용 가능

[아이뉴스24 김나리기자] 키움증권(대표 권용원)은 금융공학과 인공지능을 결합한 해외주식 종목발굴 알고리즘 스토어인 '글로벌 로보마켓'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발표했다.

글로벌 로보마켓은 '뉴지포트폴리오'와 '로셈시스템트레이딩' 서비스로 구성돼있다. 뉴지포트폴리오는 계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퀀트 분석시스템을 통해 후강퉁(홍콩과 상하이 증시 간 교차매매)∙선강퉁(선전과 홍콩 증시 간 교차매매) 종목을 추천하고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로셈시스템트레이딩서비스는 국내주식에서 검증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미국주식 대형우량주를 분석해 실시간 매매시그널을 제공한다.

키움증권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글로벌 로보마켓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에게 한달 간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글로벌 로보마켓 서비스 신청 후 중국주식 혹은 미국주식을 거래하는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상품권 3만원을 증정한다.

김정훈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장은 "글로벌 로보마켓 서비스는 해외주식 종목 선정과 매매 타이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에게 해외 투자를 손쉽게 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투자자들의 니즈를 충족 키고자 향후 기타 국가 및 서비스 업체 입점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외에도 영웅문S, 영웅문SN 등 앱(App)을 통해서도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 중국주식과 미국주식은 HTS(영웅문4, 영웅문W) 및 앱(영웅문SW, 영웅문SN)을 통해 매매 가능하다.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키움증권은 '로셈 미국주식 시스템 매매 투자설명회'도 마련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는 오는 26일 오후 6시 30분부터 여의도 키움파이낸스스퀘어에서 진행한다. 로셈트레이딩 아카데미 장영한 원장이 '로셈 시스템매매의 전략 및 활용법과 로셈 시스템매매시그널을 이용한 미국주식 매매 방법'에 대해 강연한다.

김나리기자 lily@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키움證, 해외주식 발굴 '글로벌 로보마켓'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