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펀드 투자고수는 펀드슈퍼마켓에? 시장比 5.8%p↑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펀드슈퍼마켓 고객 보유펀드 숫자도 전체 평균보다 2배 많아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시장 전체 펀드투자 성과 대비 S클래스(펀드슈퍼마켓 전용 펀드)를 통한 투자성과가 5.8%p 더 높다고 23일 발표했다.

펀드슈퍼마켓에서 판매하는 1천302개 펀드에 대한 투자성과를 분석한 결과, 시장 전체 운용자산은 성과 상승폭이 거의 없었던 반면 펀드슈퍼마켓 S클래스를 통해 투자한 경우 5.8% 플러스 성과를 기록했다는 설명이다.

이는 펀드슈퍼마켓 고객이 시장과 다른 투자패턴으로 펀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투자한 결과라고 풀이했다.

펀드슈퍼마켓은 "고객들의 투자성과가 우수했던 이유는 펀드슈퍼마켓 고객들의 차별적 시장대응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올해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해외비과세 펀드 유형은 베트남주식형이었던 반면, 펀드슈퍼마켓의 경우는 인도주식형이었다. 베트남주식형 연초 이후 수익률은 10.21%, 인도주식형은 20.5%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펀드슈퍼마켓 고객들은 투자자 1인당 보유펀드 개수가 5.6개로 시장 평균(2.1개) 대비 2배 이상으로 유망한 자산에 분산투자를 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펀드슈퍼마켓은 고객들이 투자비용 절감을 통해 수익률을 제고한 것도 원인으로 꼽았다.

오프라인 영업점에서 판매하는 A(선취 수수료)와 C(후취 수수료)클래스 판매보수 평균은 0.98%이었던 반면, 펀드슈퍼마켓 S클래스 판매보수 평균은 0.27%로 A와 C클래스 대비 28%수준인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클래스인 Ae와 Ce클래스 판매보수 평균은 0.57%였다.

김승현 펀드온라인코리아 마케팅 팀장은 "펀드슈퍼마켓 고객들은 펀드슈퍼마켓에서 제공하는 오프라인 펀드세미나, 최신 펀드뉴스, 요즘뜨는 펀드 및 투자가이드 등을 적절히 활용해 투자하는 경향이 있다"며 "투자비용을 절감하면 그만큼 수익을 확보하게 되므로 판매보수가 저렴한 펀드슈퍼마켓을 거래하는 분들이 많다"고 설명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펀드 투자고수는 펀드슈퍼마켓에? 시장比 5.8%p↑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