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금투협, Pro-OTC 출범기념식 및 국제세미나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문·기관투자자 대상 비상장주식 거래플랫폼 'Pro-OTC'

[아이뉴스24 이혜경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 황영기)는 오는 6월 8일 오후 2시부터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전문·기관투자자 대상 비상장주식 거래플랫폼인 'Pro-OTC' 출범기념식 및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

Pro-OTC는 우리나라 4차 산업혁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아갈 혁신·벤처기업들의 자금조달을 지원하고 전문투자자들이 해당 주식을 손쉽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출범한다는 설명이다.

1부 출범식에서는 Pro-OTC 개발 경과보고 및 플랫폼 활용 동영상을 시연하고 2부 국제세미나에서는 '글로벌 사적자본시장의 현황과 투자전략'을 주제로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된다.

세미나에서는 장범식 금융발전심의위원회 위원장이 '4차 산업혁명과 사적자본 시장'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맡는다. 또한 트랜스퍼시픽 그룹(TransPacific Group)에서 '글로벌 사적자본시장에서 금융투자회사의 비즈니스'를, 헷지베이 그룹(Hedgebay Group)에서는 '미국 세컨더리 마켓 플랫폼 운영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글로벌 세컨더리 사모펀드를 운용하고 있는 골드만 삭스 에셋 매니지먼드, 해밀턴 래인 (Hamilton Lane), HQ 캐피탈은 글로벌 세컨더리 사모투자 성공사례와 노하우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우정사업본부 및 교직원공제회가 연기금의 사적자본시장을 통한 대체투자 계획을 발표한 후, 주요 연사들의 패널토론으로 마무리된다.

이번 세미나 참가 대상은 협회 회원사, 기관투자자,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일반회사 등이다. 금융투자협회 홈페이지(www.kofia.or.kr)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이혜경기자 vixe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투협, Pro-OTC 출범기념식 및 국제세미나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