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펀드슈퍼마켓, 올해 비과세 해외펀드 투자 2배 증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모펀드시장 4% 감소 속에서도 전분기 대비 10% 성장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지난 연말 대비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 투자자산 규모가 2배 이상 증가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지난 연말 펀드슈퍼마켓을 통해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에 투자한 자금은 356억원이었던 반면, 지난 26일 757억원을 돌파하며 올 들어 유입된 자금규모가 지난 한 해 동안 유입된 금액을 넘어섰다.

이 같은 비과세해외펀드 판매 호조로 펀드슈퍼마켓은 전분기 성장률 5%를 넘어 10%를 달성했으며, 최근일 기준 전체 고객자산은 지난해 말 4천900억원 대비 14%가 증가한 5천600억원을 기록했다.

펀드슈퍼마켓에서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에 투자한 자금 포트폴리오는 인도주식 투자비중이 35.6%로 가장 높았고, 중국주식이 11.3%, 글로벌주식이 10.9%로 뒤를 이었다.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 투자상위 운용사는 삼성자산운용에 이어 피델리티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순이었다.

한편 펀드슈퍼마켓 고객들의 평균 계좌수익률은 6.5%였으며 최고수익률이 51.8%, 최저수익률이 -27.6%로 나타났다. 투자자 1인당 평균 투자금액은 611만원이었고 평균 보유펀드 개수는 2.8개였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 가입이 올해까지만 가능하기 때문에 서둘러 해외주식펀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투자자들이 늘어난 듯하다"며 "최근 인터넷전문은행이 출범하고 금융당국에서 온라인 펀드시장 활성화를 제도적으로 지원하는 등 온라인 금융환경이 개선되면서, 편리하고 투자비용이 저렴한 온라인 금융시장의 성장세는 가속화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펀드슈퍼마켓, 올해 비과세 해외펀드 투자 2배 증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