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NH證 손바닥 정맥인증 서비스 도입…금투업계 최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국 영업점에서 카드·통장 등 거래매체 없이 금융거래 가능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NH투자증권(대표 김원규)은 금융투자업계 최초로 전국 영업점에서 손바닥 정맥만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손바닥 정맥 인증이란 신분증이나 증권카드, 통장 같은 거래매체 없이 창구에 비치된 기기에 손바닥을 올리면 입금과 출금, 주식 및 금융상품 거래 등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이 영업점에 방문해 정맥 정보를 등록하면 이후에는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본인 확인을 위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신분증이나 증권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자유롭게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며 "또 증권카드나 통장을 분실했을 때 필요한 재발급 시간과 비용이 소모되는 불편함도 사라진다"고 강조했다.

NH투자증권의 손바닥 정맥 인증 서비스는 지난해 12월 24일부터 금융결제원이 가동한 바이오정보 분산관리센터를 이용하며, 고객의 손바닥정맥 정보는 두 기관이 나눠 관리한다. 분산관리 방법을 통해 고객은 바이오 정보 유출 걱정 없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바이오 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손바닥 정맥 인증은 혈관의 굵기와 모양 등을 비교해 신분을 분별하는 기술이다. 손바닥 정맥은 사람마다 모두 다르고 변하지 않으며 정맥이 복잡하게 교차하므로 지문이나 홍채와 같은 다른 바이오 정보보다 인증 정확도와 보안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손바닥 정맥 인증 서비스 도입 외에도 다양한 바이오 정보 인식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라며 "핀테크 등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맞춰 고객들에게 쉽고 편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證 손바닥 정맥인증 서비스 도입…금투업계 최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