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차 '코나' 27일부터 시판…"사전계약 5천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본 모델 1천895만원부터, 고객 초청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현대자동차의 첫 소형SUV '코나'가 오는 27일부터 시판에 들어간다.

현대차는 코나의 연비를 비롯해 상세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27일부터 전국 영업점에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26일 밝혔다.

코나는 이달 13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세계 최초 공개 행사를 진행한 이후 14일부터 시작된 국내 사전계약에서 5천대의 계약을 올렸다. 이는 현대차가 올해 판매 목표로 밝힌 2만6천대의 20%에 달하는 물량이다.

코나는 국내 동급 차종을 압도하는 가솔린 1.6 터보 GDi 엔진과 디젤 1.6 엔진 두 가지 엔진에 모두 변속 속도와 효율을 극대화한 7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DCT)을 기본 적용했다.

16인치 휠 기준 복합연비는 가솔린 터보 2륜 구동 모델이 리터당 12.8km/ℓ, 4륜 구동 모델이 리터당 11.3km/ℓ, 디젤 모델(2륜 구동)이 리터당 16.8km/ℓ다.

현대차는 코나의 디자인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커스터마이징 브랜드인 '튜익스(TUIX)'의 내외관 디자인 파츠(Parts)가 적용된 '플럭스(FLUX)' 모델을 별도로 운영한다.

플럭스 모델은 ▲듀얼 머플러, 프론트 / 리어 / 사이드 스커트, 리어램프 가니쉬 등으로 구성된 전용 외관 디자인 사양과 ▲튜익스 내장 칼라 패키지 ▲라디에이터 그릴 크롬 가니쉬, 실버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 등으로 구성되는 고급형 외장 디자인 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코나 가격은 트림별로 1천895만~2천680만원으로 책정됐다. 디젤 모델은 가솔린 모델에서 195만원이 추가된다.

한편 현대차는 코나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감성, 우수한 상품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각종 전시 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는 8월 초까지 마블(MARVEL)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코나 아이언맨 스페셜 에디션' 쇼카를 비롯해 다양한 컬러와 사양을 갖춘 총 6대의 코나를 전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코나의 디자인 특징을 소개하는 '코나 디자인 스토리' 영상을 상영하고, 코나를 직접 디자인한 디자이너 및 코나가 지향하는 도전적이고 개성 있는 삶을 살아가는 셀러브리티를 초청해 고객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또한 7월 중 현대백화점, 현대시티몰, 강남스퀘어, 타임스퀘어 등 젊은 세대들이 밀집하는 주요 지역 42개소에서 특별 전시를 진행하고, 프랑스의 유명 화장품 브랜드인 '메이크업포에버', 국내 대표 문구업체인 '모나미', 소셜커머스 업체 '위메프' 등 타 업종과도 활발한 제휴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나는 디자인, 성능, 연비, 경제성 등 소형 SUV 고객들이 추구하는 모든 가치를 빠짐 없이 담은 완성형 SUV로 개발됐다"면서 "코나의 우수한 상품성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널리 알리고 국내 SUV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코나' 27일부터 시판…"사전계약 5천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