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네시스, 美 프리미엄 브랜드 품질조사 1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포르쉐·벤츠·BMW 등 제쳐…기아차, 역대 최초 2년 연속 1위 쾌거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제네시스 브랜드가 미국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에서 품질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2일 제네시스 브랜드에 따르면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 wer)가 21일(현지시간) 발표한 '2017 신차품질조사'’에서 제네시스는 13개 프리미엄 브랜드 가운데 1위(77점)를 기록했다.

제네시스는 이번 신차품질조사에서 미국 시장 진입 첫 해 프리미엄 브랜드 가운데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2013년부터 4년간 신차품질조사 프리미엄 브랜드 1위였던 포르쉐(78점)를 제치고 최고 순위를 기록했으며, 32개 전체 브랜드 가운데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차종별 평가에서도 EQ900(현지명 G90)과 G80가 각각 대형 프리미엄 차급과 중형 프리미엄 차급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 제네시스를 프리미엄 브랜드 1위로 끌어올렸다.

이번 신차품질조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신차를 대상으로 구입 후 3개월이 지난 차량의 고객들에게 233개 항목에 대한 품질 만족도를 조사해 100대당 불만건수로 나타낸 결과이며,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미국은 중국과 함께 전세계 고급차 시장에서 포르쉐, 벤츠, BMW, 렉서스 등 글로벌 프리미엄 세단의 대표적인 판매 거점이자 가장 치열한 격전지로 여겨진다"며 "신차품질조사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하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이번 신차품질조사에서 32개 전체 브랜드 가운데 기아차가 1위(72점), 현대차가 6위(88점)에 오르고, 총 5개 차종이 차급별 평가에서 '최우수 품질상'을 수상하는 등 2년 연속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일반브랜드 중에서도 기아차는 한국 자동차 업체 최초로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으며, 현대차 또한 토요타, 폭스바겐 등을 제치고 4위에 올라 양사 모두 글로벌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특히 기아차는 1987년 시작된 신차품질조사 31년 역사 중 일반브랜드로서는 최초로 2년 연속 전체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끈다.

현대·기아차는 관계자는 "치열한 생존 경쟁 속에서도 글로벌 자동차 업체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품질경영이라는 굳건한 뿌리가 밑바탕이 됐기 때문"이라며 "향후에도 최고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네시스, 美 프리미엄 브랜드 품질조사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