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내수 3위 탈환" 르노삼성, 노사 합동 현장 경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노사 간 신뢰 바탕으로 생산 물량 증가 및 업무량 개선 위한 노력"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올해 국내 자동차 시장 내수 3위 탈환을 목표로 하는 르노삼성자동차가 노사 합동 현장 경영을 실시했다.

26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박동훈 르노삼성 사장과 김효성 노조위원장은 지난 25일 부산시 신호단지 내 부산공장 생산 현장을 방문해 근무 환경 개선 현황을 살폈다. 르노삼성 최고경영자와 노조위원장이 함께 생산 현장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노사 합동 생산 현장 방문은 매달 정기적으로 진행 중인 르노삼성 최고경영자의 현장 밀착 경영 활동에 노조위원장이 동행을 제안하며 성사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지난해 노사가 합의했던 생산 현장의 근무 환경 개선에 대한 것으로, QR코드 작업개선, 시트 자동화 투입, 리어 범퍼 공급 개선 등 주요 개선 사례로 선정된 5곳의 조립 공정 방문 및 지도원 간담회로 진행됐다.

박동훈 사장은 지도원들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손뼉도 마주쳐야 소리가 나듯 회사와 노조가 하나될 때 발전을 이룰 수 있다"며 "노사가 한마음 되어 고객의 요청에 부흥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을 다 하자"고 당부했다.

지난해 2년 연속 무분규로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을 마무리 지은 르노삼성은 근무 환경 개선 위원회 구성 등을 골자로 하는 합의안을 도출한 바 있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노사 간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SM6와 QM6 등 부산공장 생산 차종들의 판매 호조에 따른 생산 물량 증가와 현장 근로자들의 늘어난 업무량 개선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수 3위 탈환" 르노삼성, 노사 합동 현장 경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