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수제車 제작사 모헤닉 "전기차 전문 제작사로 도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기 주주총회 개최… 5월 중 전기차 제작 발표회 예정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국내 수제자동차 전문 제작사인 모헤닉 게라지스(이하 모헤닉)가 전기차 전문 제작사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모헤닉은 지난 25일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본사에서 제 3회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전기차 전문 제작사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아울러 사외이사 선임 및 주식매수선택구너 부여 등의 안건을 승인했다.

지난 2014년 9월 설립된 모헤닉은 자동차 리빌드 사업을 시작으로 자동차 제조 및 생산 기술력 확보에 주력해왔다. 2016년을 기점으로 자동차에 유지 및 관리에 필요한 케미컬 분야로 진출했으며, 올해에는 전남 영암에 전기차 프로젝트의 핵심 전초기지로 활용할 '모헤닉 파워 팩토리' 공장 설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헤닉 측은 "친환경 자동차 설계부터 조립 생산, 배터리 공급까지 자체 기술로 해결하기 위한 모헤닉 10년 계획의 일환"이라며 "동시에 단순 리빌드라는 이미지를 벗어나 프레임부터 엔진까지 독자 모델을 선보여 자동차 전문 기업으로 마침표를 찍겠다"는 전략을 제시했다.

모헤닉은 기존의 리빌드에서 전 차종을 아우르는 클래식카 사업부를 개설했다. 이와 함께 파이낸스를 설립하고 금융 영역까지 안착하는 등 다각적인 움직임을 통해 기업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한편 모헤닉은 오는 5월 중 미디어와 모헤닉 주주를 대상으로 전기차 제작 발표회를 열고 모헤닉이 꿈꾸는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공개할 예정이다.

김태성 모헤닉 대표는 "정기총회에 모인 주주의 지지에 힘입어 모헤닉모터스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국의 테슬라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전기차 전문 기업으로 성장시켜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제車 제작사 모헤닉 "전기차 전문 제작사로 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