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정지선 현대百 회장, 일자리 보따리 풀었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비정규직 2천300여명 정규직 전환…협력사 복지 혜택 강화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최근 주요 그룹들이 잇달아 상생협력과 일자리 대책을 내놓은 가운데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도 분위기에 맞춰 파견 및 도급직 등 비정규직 직원 2천300여 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키로 했다.

16일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과 현대그린푸드 등 계열사 소속 비정규직 직원 2천300여 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이는 현대백화점그룹이 작년 한해 동안 뽑은 신규 채용 인원 2천340명에 버금가는 수준이다.

계열사별로는 현대백화점이 고객 케어 관련 접점 업무 및 사무 보조 직무에 종사하는 비정규직 직원 1천400여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현대그린푸드는 판매 인력 등 외식 관련 비정규직 직원 700여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이 밖에 현대홈쇼핑 등 다른 계열사에서도 총 200여명이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또 현대백화점그룹 측은 파견 및 도급회사와의 계약 종료 시 비정규직 직원의 정규직 전환을 진행할 예정이며 추가 전환도 검토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일자리 창출과 상생 협력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시행하기로 했다"며 "이를 통해 내부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의 선순환 구조가 사회전반으로 확산되는데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 하반기에 지난해 하반기(1천30명)보다 약 30% 가량 늘어난 1천340명을 채용할 방침이다. 올 상반기에도 작년 상반기(1천310명) 대비 소폭 늘어난 1천320명을 뽑은 바 있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그룹은 협력사원에 대한 복지 혜택도 대폭 강화한다. 현대백화점은 매장에서 함께 근무하는 협력사원(판매사원)의 복리 후생 개선을 위해 연간 50억원 규모의 '현대 패밀리 프로그램'을 시행하기로 했다. '현대 패밀리 프로그램'은 현대백화점에서 2년 이상 근무한 협력사원 1만명에게 상품 구입뿐 아니라 문화공연이나 문화센터 이용시 정규직 수준의 혜택을 제공하는 협력사원 복지 프로그램이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지난 2014년부터 협력사원 자녀 약 250여명을 대상으로 매년 5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으며 협력사원 자녀의 난치병 치료를 위해 1인당 최대 3천만원의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과 현대홈쇼핑은 자금 사정이 열악한 중소 협력업체를 위해 약 6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해 1년에 최대 3억원까지 시중보다 낮은 금리로 자금을 지원해주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지선 현대百 회장, 일자리 보따리 풀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