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재계 "정부 경제정책방향에 공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업 투자 활성화 위해 주요 정책 조속히 이행 요청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정부가 25일 발표한 '새 정부 경제정책방향'에 대해 재계가 일제히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경상 대한상공회의소 경제조사본부장은 "경제계는 이번 새 정부의 경제정책방향이 우리 경제의 구조적 문제인 저성장·양극화 문제의 동시 해결을 위한 정책을 잘 제시했다고 본다"며 "경제계 또한 도전과 혁신의 신기업가정신을 발휘해 경제회복을 견인하고,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과 일자리 창출에 솔선함으로써 경제회복의 온기가 골고루 퍼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상근 전국경제인연합회 총괄전무도 "혁신을 통한 성장을 기본 방향으로 정하고 과도한 규제와 경쟁제한적 제도를 혁신키로 한 것에 공감한다"며 "이는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고 우리 경제가 다시 활력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영자총연합회(경총)도 논평을 내고 "경제 패러다임 전환을 통해 우리 경제가 당면한 저성장·양극화 문제를 해소하고 이를 바탕으로 일자리 중심의 경제를 이뤄내자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경영계는 정부가 적극적 노동정책 등 일자리 중심 경제에 대한 의지를 확고히 밝힌 만큼, 구체적인 실행 과정에서 노·사·정 간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져 산업현장의 혼란과 갈등이 최소화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총은 또, "정부는 이번 경제정책 방향에서 밝힌 고용영향평가 강화, 신산업 육성, 혁신 생태계 조성 등 기업이 마음껏 투자하고 일자리를 만들어낼 수 있는 정책들을 조속히 이행해 주기를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중소기업중앙회도 "중소기업계는 정부의 새 정부 경제정책방향이 저성장·양극화의 늪에 빠진 한국 경제의 구조적 문제를 해소하고, 사람과 중소기업 중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중소기업계도 적극적으로 청년고용을 확대함으로써 민생 안정과 소득 창출에 기여하는 한편, 기업 혁신과 글로벌화 추진을 통해 우리 경제가 다시금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또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 대기업 일감 몰아주기 근절 등 중소기업을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도 함께 요구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재계 "정부 경제정책방향에 공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