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화큐셀, 태양광 퀀텀셀 10억장 양산 성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PERC 기술 적용…연간 생산능력 세계 1위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한화큐셀이 업계 최초로 퍼크(PERC) 기술이 적용된 퀀텀셀(Q.ANTUM CELL) 10억장 양산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한화큐셀은 지난 2014년 말레이시아 사이버자야 공장에서 기가와트(GW) 규모의 퀀텀셀 대량 양산에 성공한 이후, 지난해 한국에 공장을 신설해 발전용량으로 5기가와트, 셀 장수로는 10억장 양산에 성공했다. 퀀텀셀 10억장은 부산과 대구 시민(600만명)이 연간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모다.

퀀텀셀은 한화큐셀이 보유한 전매특허 태양광 셀 기술이다. 셀 후면에 반사막을 삽입해 태양전지의 효율을 높이는 퍼크 기술에 한화큐셀의 여러 기술력을 접목시켜 차별성을 제공한다. 특히 태양광 셀의 출력 저하 현상을 일으키는 요인들을 차단하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한화큐셀의 태양광 셀 연간 생산 능력은 6.8GW로 세계 1위다. 이 중 4.2GW(한국 2.2GW, 말레이시아 2GW)가 퍼크기술을 활용한 셀 생산 능력으로 이 역시 세계 1위다.

한화큐셀은 지난 2011년 퀀텀셀로 다결정 셀 효율 세계 1위를 달성했고 2015년에는 퀀텀셀이 적용된 다결정 모듈 효율 1위를 달성했다. 또 지난 2015년 12월 퀀텀셀이 적용 된 Q.PLUS로 솔라어워드를 수상했고, 올해 5월에는 퀀텀셀과 스틸프레임이 적용된 고출력 모듈로 인터솔라 어워드 및 PV매거진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한화큐셀은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미국, 한국, 호주, 터키 등의 주요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남성우 한화큐셀 대표는 "퀀텀셀 10억장 양산은 한화큐셀이 태양광 업계에서 확고한 입지와 기술 리더십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한화큐셀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효율 개선을 통해 태양광 발전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큐셀, 태양광 퀀텀셀 10억장 양산 성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