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랜드리테일 "6월 내 성과급 100% 지급 완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유동성 위기 마무리…복지몰 포인트도 최대한 빨리 지급"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이랜드리테일이 재무구조 개선 작업으로 그동안 지급하지 못했던 성과급 50%를 이 달 안에 지급하기로 했다. 유동성 위기가 마무리됨에 따라 지원금과 복지몰 포인트도 다음 달 내로 지급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정성관 이랜드리테일 대표는 전날 사내 인트라넷에 "그동안 여러 요인들로 인해 불가피하게 지급이 연기됐던 미지급 성과급(2015년 9월~2016년 8월 성과급 증 50%)을 이달 급여일(23일)에 함께 드리게 됐다"고 공지했다.

통상적으로 성과급은 지난해 연말에 지급됐어야 하지만, 최근 2년간 2조 이상의 부채를 상환하는 재무구조 개선 작업으로 인해 절반만 지급됐다는 설명이다. 이랜드리테일은 작년 연말 올해 6월 중으로 나머지 성과급 지급을 완료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고 매월 설명회를 열어 직원들의 동의를 구했다고 강조했다.

다만 일부 자금 문제로 성과급 외 휴대폰 지원금과 복지몰 포인트는 다음달 중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지난해 부터 올해까지 2조 이상의 차입금을 상환 하는 등 고강도의 재무구조 개선이 이뤄졌다"며 "올해의 노력이 회사가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임직원 모두 기대하고 있는 만큼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지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리테일은 지난 19일 4천억원 규모의 프리IPO(상장 전 지분투자)가 딜 클로징됐으며 오는 7월 모던하우스 매각도 최종 마무리할 예정이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랜드리테일 "6월 내 성과급 100% 지급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