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두산인프라코어, ICT 기술 활용 '두산커넥트' 시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17 한국국제건설기계전' 참가…건설기계 신제품 등 22개 제품 전시

[아이뉴스24 김두탁기자] 두산인프라코어가 '2017 한국국제건설기계전'에 참가해 신제품 전시와 함께 첨단 ICT기술을 건설기계에 접목한 '두산커넥트' 솔루션을 시연한다.

두산인프라코어는 24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7 한국국제건설기계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 10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에는 19개국 205개사가 참가해 3천여 점의 제품을 선보인다.

두산인프라코어는 1천600㎡ 규모의 대형 전시 부스를 마련해 굴삭기, 휠로더, 굴절식 트럭 등 신제품이 포함된 건설기계 14대와 산업용 엔진, 밥캣 제품 등 총 22개 제품을 전시한다.

특히 올해 하반기 출시하는 미니굴삭기와 3단 붐(굴삭기 팔 부분) 굴삭기를 처음 공개하고 사전계약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특히, ICT기술을 건설기계에 접목한 두산커넥트(DoosanCONNECT) 솔루션을 현장에서 시연할 계획이다.

두산커넥트는 장비 위치와 가동 상황, 엔진과 유압계통 등 주요 시스템의 상태를 수집, 가공해 효율적인 장비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원격으로 장비를 진단하고 보수할 수 있는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인 '두산케어(DoosanCARE)'도 소개한다.

이와 함께 휠로더의 작업 중량을 자동으로 측정해 작업자에게 알려주는 웨잉(Weighing) 시스템, 굴삭기 작업 현장을 360도 화면으로 보여주는 어라운드뷰(AVM) 시스템, 후방경보시스템 등 건설기계에 적용되는 안전 관련 기술도 선보인다.

또, 두산인프라코어는 VR(가상현실) 체험관을 마련해 전시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굴삭기와 휠로더의 작업현장 및 제조현장을 영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친환경과 편의성, 안전성을 높인 고성능 제품과 함께 ICT 기술, 빅데이터 등을 접목한 혁신 기술을 제시해 건설기계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두산인프라코어, ICT 기술 활용 '두산커넥트' 시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