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전경련, 아프리카에 국내 기업 알리기 나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17 아프리카 데이' 개최해 아프리카 주요국 대사 초청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가 대규모 인프라 사업이 계획된 아프리카에 국내 기업을 알리는 행사를 가졌다.

전경련은 24일 전경련회관에서 '2017 아프리카 데이'를 외교부와 공동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경련은 아프리카 정부와 한국 경제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아프리카단결기구(OAU) 창립일(5월 25일)인 '아프리카 데이'를 계기로 2011년부터 매년 주한 공관장 초청 비즈니스 오찬 및 세미나 등을 주최하고 있다.

허창수 전경련 회장은 환영사에서 "아프리카 인프라 개발 프로그램(PIDA 2040)에 따르면 2020년 아프리카 인프라 개발 수요가 680억 달러에 이른다"며 "한국 기업들은 중동, 아세안 인프라 시장에서 40년 이상의 경험을 통해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성장의 초석을 다져가는 아프리카에 한국은 최적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찬 이후 열린 아프리카 프로젝트 금융조달 세미나에서는 아프리카미래전략센터, 국제금융공사(IFC),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 등 국제금융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석해 국제기구의 아프리카 개발 투자금을 활용한 인프라 프로젝트 진출 방안을 소개했다.

엄치성 전경련 국제협력실장은 "우리 기업은 기술력은 뛰어나나 경쟁국에 비해 자금력이 부족해 아프리카 사업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경제계 차원에서 국제금융기구 주도 개발사업과 민관 협력 컨소시엄 등을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행사에는 가나·앙골라·이집트·남아공·에티오피아 등 아프리카 19개국의 주한·중·일 주재 대사 외에 최종문 외교부 다자외교조정관, 김일수 아프리카미래전략센터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경련, 아프리카에 국내 기업 알리기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