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한국물리보안협회 발족…"국내 물리보안산업 대변"2017.05.18 18:14
초대 협회장으로 김용호 엘트정보기술 대표 선임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한국물리보안협회(KPS)가 지난 15일 새 정부의 물리보안 현안과 물리보안산업 발전을 대변하고자 공식 발족했다.

한국물리보안협회는 국내 물리보안산업을 대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학계, 종사자,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기구다.

초대 협회장으로는 김용호 엘트정보기술 대표가 선임됐다. 협회고문으로 국민대학교 한동국 교수가 함께한다.



회원사로 ▲엘트정보기술 ▲엘에스아이정보기술 ▲미래정보산업 ▲신화시스템 ▲한국이미지시스템 ▲파워테크놀러지 ▲에이스카드넷 ▲스마트메카 ▲정원시큐 ▲중부보안 ▲한국정보시스템앤드서비스 ▲영후데이타시스템 ▲텍센 등이 참여한다.

KPS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과 지식 정보화 시대를 대비해 물리보안 분야 종사자들이 모여 개선 과제를 도출하고 산업의 발전을 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용호 KPS 회장은 "앞으로 협회는 이사진과 함께 국내 주요 공기업과 핵심기관을 대상으로 물리보안 실태를 점검하고 등급화해 물리보안 개선 과제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보안수준을 선진국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방안을 제안할 것"이라며 "새 정부의 보안 관련 공약을 살펴 현실을 반영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덧붙였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관련기사

 2015 640_120

IT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