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화웨이워치2, 이렇게 생겼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안드로이드웨어2.0 탑재…MWC서 전시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화웨이의 두 번째 스마트워치 '화웨이워치2'의 모습이 유출됐다.

25일(현지시각) 모바일 분야 블로거 에반 블래스가 입수한 이미지에 따르면, 화웨이워치2는 스포츠에 적합한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전통 손목시계에 가까웠던 전작 '화웨이워치'와는 전혀 다른 콘셉트다.

화웨이워치2는 LG전자가 지난 9일 공개한 스마트워치 'LG 워치 스포츠'와 'LG 워치 스타일'처럼 구글의 최신 웨어러블 기기 전용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웨어2.0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일부 모델은 나노심카드 슬롯을 장착해 스마트폰과 연결하지 않고도 독립적인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관측된다. 인공지능(AI) 음성비서 탑재 여부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입수된 이미지에 공개된 색상은 검정색과 주황색, 회색 총 세 가지다.

화웨이는 26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연다. 화웨이는 이날 화웨이워치2와 함께 차기 전략 스마트폰 'P10'을 공개할 전망이다. 이 두 제품은 다음날 개막하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7에 출품된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스마트워치 시장 출하량 2천110만대 중 4분의3은 애플과 삼성전자가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직 화웨이 등 중국 업체의 비중은 극히 적은 것으로 알려졌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웨이워치2, 이렇게 생겼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