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인피니언, 2017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 후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양대 주관, 오는 13일 개최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연구소와 미래자동차공학과가 주관하는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를 공식 후원한다.

2017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는 오는 13일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개최되며, 전국 50여개 대학의 100개 팀, 총 45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한다.

참가 대학생들은 인피니언의 32비트 멀티코어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MCU) AURIX와 모터 구동 IC로 구성된 보드를 사용해 주변 환경 인지, 제어 알고리즘 설계, 모터 제어 기술을 적용해 경진대회에 출전할 모형차를 직접 제작했다.

경진대회는 전체 참가팀을 두 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트랙을 완주한다. 상위 20개 팀을 선정해 본선을 치루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선 참가팀의 순위는 주행 기록 뿐만 아니라 미래 자동차 기술인 차선 유지 제어, 속도 제한 구간 주행, 자율 비상 제동, 장애물 회피 등 미션 수행 결과를 종합해 결정된다.  2017 경진대회에는 1차선, 2차선을 모두 사용하는 복합 차선 경기로 바뀌었다. 점선으로 이루어진 중앙 차선을 도입하여 더욱 높은 수준의 센서 제어 알고리즘 구현이 요구된다.

이승수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대표는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 학생들이 자율주행차의 핵심기술인 내장형 제어시스템을 설계하고 경험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라며 "인피니언은 국내 고급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한국 자동차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에 도움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피니언, 2017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 후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