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T-클렙엑스, 디바이스 보안용 암호화 플랫폼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헬스케어, 홈 오토메이션, 보안-액세스 제어 시스템 등에 활용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클렙엑스(ClevX)와 함께 상업용, 산업용 칩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FIPS 140-2 레벨 3 호환 암호화 기술 플랫폼 레퍼런스 설계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플랫폼은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으로 설계됐다. 고도의 보안 FIPS 호환 솔루션을 설계 및 개발할 수 있다. 컨슈머, 기업용과 더불어 헬스케어, 홈 오토메이션, 보안 분야에서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보안 엑세스 제어 시스템 및 휴대용 데이터 저장 분야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토니 케이루즈 ST 미국 지역 IoT 전략, 보안 및 마이크로컨트롤러 담당 부사장은 "클렙엑스는 STM32의 첨단 보안 기능을 적용하여 안전한 휴대용 저장장치의 레퍼런스 플랫폼을 강화할 수 있었다"며, "설계자와 제조업체는 FIPS 140-2 레벨 3 인증을 통해 입증된 이 레퍼런스 플랫폼의 품질은 물론, 군사용 등급 대신 고품질 상업용 등급의 제품 적용 시의 혜택이 더해져서,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요건에 비용 효율적으로, 적시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ST-클렙엑스 레퍼런스 설계는 안전한 휴대형 저장매체를 위한 클렙엑스 특허인 데이터락(DataLock) 및 데이터락 BT 기술 플랫폼에 기반하고 있다. ST의 초저전력 STM32 MCU와 블루투스 저전력칩을 적용했다.

ST/클렙엑스-기반 하드웨어, 펌웨어, 관련 스마트폰, 웨어러블 앱은 현재 라이선스 및 파트너십에게 공급 가능하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T-클렙엑스, 디바이스 보안용 암호화 플랫폼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