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몸값 낮아진 '갤럭시S6엣지' 날개 돋힌듯 팔린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하이마트 모바일대전서 누적판매 순위 1위…6월 대비 10배 이상 판매

[장유미기자] 최근 몸값이 낮아진 '갤럭시S6엣지'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롯데하이마트가 모바일대전을 진행했던 지난 6일(15~20일) 동안 판매된 휴대폰 수량을 집계한 결과 '갤럭시S6엣지'가 기간 중 총 3천여대가 판매돼 총 50개 단말기 제품 중 누적판매 순위 1위를 기록했다.

'갤럭시S6엣지'는 하루 평균 500대 이상 판매됐으며 이는 6월 대비 10배가 넘는 수치다. '갤럭시S6엣지'뿐만 아니라 최신 프리미엄폰의 판매량도 증가했다.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아이폰SE'와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의 일평균 판매량은 6월 대비 각각415%, 30%, 35%씩 늘었다.

이처럼 '갤럭시S6엣지'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프리미엄급 성능과 지원금 강화에 있다. 출고가 75만원대를 넘어섰던 '갤럭시S6엣지'의 할부원금은 지난 16일을 기점으로 20만원대 이하(59요금제 기준)로 대폭 인하됐다. 출시된 지 15개월이 지나 지원금 상한 규제에서 벗어났기 때문이다.

또 '갤럭시S7'에 비해 방수 및 방진기능 외에 기능상 큰 부족함이 없는 프리미엄폰이라는 점도 인기를 더하는 요인이 됐다. 여기에 당초 30만원대로 한정됐던 '갤럭시S6엣지'의 지원금이 최대 50만원대까지 대폭 확대되며 10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해지자 곳곳에서 품귀 현상이 벌어지기도 했다.

특히 하이마트에서 최근 출시한 '모바일 전용 제휴카드' 혜택도 '갤럭시S6엣지' 판매량 증가를 견인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모바일대전 행사에서 '하이마트 모바일 전용 제휴카드'로 '갤럭시S6엣지' 등 휴대폰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조건에 따라 최대 54만원까지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 같은 인기에 발맞춰 '갤럭시S6엣지' 물량을 국내 최대 규모로 확보하는 한편, '하이마트 모바일 전용 제휴카드'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추가 청구할인 혜택도 강화한다. 또 21일부터 25일까지 장기할부 서비스 미이용 고객에게도 일반 휴대폰의 경우 조건에 따라 최대 5만원까지, 최신 프리미엄폰의 경우 최대 25만원까지 청구할인 혜택을 준다.

롯데하이마트 선용훈 모바일상품팀장은 "최근 '갤럭시S6엣지'의 지원금이 강화되면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 같은 수요에 대비해 '갤럭시S6엣지' 물량을 국내 최대 규모로 마련하는 한편, 모바일대전 기간 동안 제휴카드 혜택 등 금융혜택도 강화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15일부터 진행해 온 360억 규모의 모바일대전을 오는 25일까지 전국 440여개 하이마트 매장과 하이마트 쇼핑몰에서 지속한다. 아울러 '최신 IT기기 7대 기획전', '바캉스 기획전' 등 다양한 액세서리 행사를 열고 미러리스 카메라, 드론, 보조배터리 등 최신 IT기기 및 액세서리 160억 물량을 할인판매한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몸값 낮아진 '갤럭시S6엣지' 날개 돋힌듯 팔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