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플렉서블폰 'G플렉스2'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퀄컴 64비트 옥타코어 '스냅드래곤810' 탑재

[양태훈기자] LG전자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5'에서 5.5인치 커브드 스마트폰 'LG G 플렉스2'를 공개했다.

G 플렉스2는 지난 2013년 11월 출시한 'G 플렉스'의 후속 모델로 특유의 곡면 디자인에, 두뇌인 모바일 AP의 성능을 퀄컴 스냅드래곤810으로 강화해 사용 편의성과 심미성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G 플렉스2는 전작보다 크기는 줄이고 해상도를 높인 5.5인치 풀HD의 해상도(1천920x1천80) 플라스틱 OLED(P-OLED)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LG전자 측은 플라스틱 OLED는 더욱 가볍고 얇게 만드는데 적합할 뿐 아니라, 시야각이 넓고 색상이 선명해 보다 뛰어난 화질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G 플렉스와 LG전자의 스마트워치 'G워치R'에도 적용된 바 있다.

전면과 후면에 각기 다른 값의 곡률을 적용했다. 전면은 기존 G 플레스와 동일한 곡률 700R을 적용해 영상 시청시 몰입감을 높였다. 후면은 전면보다 조금 더 휘어진 곡률 650R로 손에 쥘 때 감기는 그립감을 강화했다.

이밖에 폰 전면의 윈도우 글라스 강도도 20% 이상 강화 돼 폰의 내구성도 향상됐다.

스마트폰의 핵심 성능을 좌우하는 모바일 AP는 퀄컴의 64비트 옥타코어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810'을 탑재했다.

이 제품은 기존 LTE 대비 4배 빠른 '3밴드 LTE-A 서비스'를 지원, 최대 다운로드 속도가 300메가비피에스(Mbps)에 달해 1기가바이트(GB) 영화 한 편을 27초 만에 다운 받을 수 있다.

전작 G 플렉스에서 가장 두드러졌던 기능인 '셀프 힐링' 기능도 대폭 강화돼 기존보다 18배 빨라진 10초 안에 스크래치 복원이 가능하다.

더불어 'G3'에서 호평을 받은 카메라 기능인 'OIS 플러스', '듀얼 플래쉬', '레이저 오토 포커스 기능'도 모두 지원한다.

특히, 최근 사용이 늘고 있는 '셀카봉'의 사용성을 고려, '제스처 샷'의 피사체 인식 범위를 최대 1.5미터까지 확대했다.

제스쳐 샷은 셀카 촬영 시 손바닥을 펼쳤다가 주먹을 쥐면 3초 후 자동으로 촬영되는 대표 카메라 사용자경험(UX)이다.

또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커브드 디스플레이의 곡면을 따라 손가락을 터치하면 메시지 수신 여부, 부재중 전화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글랜스 뷰' 기능도 제공한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한층 진보한 G 플렉스2는 사용자에게 차원이 다른 스마트 라이프를 제공함은 물론, 디자인에 예술성까지 더해진 특별한 스마트폰"이라며, "따라 잡을 수 없는 하드웨어 기술력과 독보적인 디자인 감각을 살려 스마트폰 명가 LG전자의 경쟁력을 입증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라스베이거스(미국)=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플렉서블폰 'G플렉스2'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