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G워치R' 글로벌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음달 유럽 시작으로 북미·아시아 등에서 판매

[민혜정기자] LG전자가 스마트워치 'LG G워치R(LG G Watch R)'을 국내에 이어 해외 시장에도 출시한다.

LG전자는 다음달 영국을 시작으로 독일·프랑스·스페인·이태리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LG G워치R'를 판매한다고 24일 발표했다. 북미·아시아·CIS 등으로도 판매지역을 순차적으로 넓힐 계획이다. 일부 국가에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LG G워치R'는 스마트워치로는 세계 최초로 완전한 원형의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풀 서클(full-circle) 디자인을 구현했다. 플라스틱 OLED는 가볍고 얇게 만드는데 적합하고, 시야각이 넓어 색상이 선명하고 야외 시인성도 좋은 장점이 있다.

고급시계들이 주로 채택하는 메탈바디, 천연가죽 소재 스트랩도 적용했다. 스트랩은 시계 표준 너비인 22mm 규격을 채택해 사용자가 자신의 취향대로 스트랩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410mAh 대용량 배터리 ▲안드로이드 4.3이상의 모든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24시간 내내 화면이 켜져 있는 '올웨이즈 온(Always-On)'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심박센서' ▲별도 화면 조작 없이 음성명령이 가능한 '구글 나우(Google Now)' 서비스 ▲최고 1m 수심에서 30분까지 견딜 수 있는 'IP67' 등급의 방진·방수 등 기능을 탑재했다.

LG전자는 음악 저장 및 재생 등 구글이 발표한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 새 기능들과 G워치R의 다양한 시계화면을 추가하고 배터리 효율성을 높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LG G워치R'는 시계 본연의 기능과 디자인에 LG전자의 스마트 기술을 더한 스마트워치"라며 "감성 혁신 기반의 스마트워치를 지속 출시해 웨어러블 기기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G워치R' 글로벌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