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LG, 월드IT쇼서 첨단 기술 대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차세대 5G 기술·초고화질 TV등 나란히 선보여

[민혜정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20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하는 '월드IT쇼(WIS) 2014' 에서 첨단 제품과 차세대 기술을 총동원, 정면 대결을 펼친다.

우선 삼성전자는 'ICT 올림픽'으로 불리는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전권회의와 함께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 세계 최대 전자업체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글로벌 ICT 업계의 시선을 집중시킨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5세대(5G) 네트워크가 이끄는 혁신적인 미래가 시작되는 곳'이란 주제로 벡스코 제 2 전시장에 900㎡(273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했다.

전시관 입구에서는 최신 4세대(4G) LTE 기술과 차세대 5G 네트워크 기술이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중앙 안쪽으로 '삼성 스마트홈' 서비스가 현실로 다가온 첨단 스마트 라이프를 펼쳐 보인다.

◆삼성전자, '5G-스마트홈' 신기술로 미래경쟁력 높인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개방된 공간에서 시연하는 차세대 5G 기술은 ITU 전권회의를 찾은 170여개국 장·차관급 대표단과 석학들, 고객사뿐만 아니라 전시장을 찾은 국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5G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UHD 영상을 대형 TV에 전송하는 시연에 섰다. 또 세계 최초로 이동 중 5G 기술 시연에 성공한 결과를 공유한다.

'삼성 스마트홈' 전시를 통해 도어락과 IP 카메라를 연동해 가족 구성원들이 집에 잘 돌아왔는지 확인할 수 있는 세이프티 서비스와 주기적으로 댁내 여러 제품의 전력 사용량을 살펴볼 수 있는 에너지 매니저 기능을 선보인다.

또 밖에서도 집안 상황을 확인하고, 웨어러블 기기와 스마트폰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가전을 작동시키는 음성 제어 서비스도 함께 시연한다.

TV 부스에서는 105형 벤더블 UHD TV가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이 TV는 평면, 또는 화면 측면이 오목하게 휜 커브드 화면을 선택할 수 있게 만들어 진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105형을 비롯해 커브드 TV 제품군을 총출동 시켰다. 4천200R(반지름이 4,200㎜인 원의 휜 정도) 곡률을 적용한 커브드 TV 제품들은 화면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모바일 전시공간에서는 갤럭시 노트4, 갤럭시 노트 엣지, 삼성 기어S, 기어 VR까지 삼성전자의 혁신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기기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자체적으로 3세대(3G) 이동통신을 사용할 수 있는 삼성 기어S 제품을 선보이며 웨어러블 기기의 진화방향을 제시했다.

또 3차원(3D) 와이드 뷰, 직접 영상 속에 들어가 있는 듯한 '360도 뷰'를 각각 경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 VR'도 선보였다.

업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적용한 삼성전자 복합기 제품들은 10.1형 풀터치 화면에 인터넷 접속 기능까지 갖춰 프린팅 기능의 확장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삼성전자는 스마트기기를 가져다 대는 것만으로 출력은 물론 기업에서 사용자 인증, 기기관리까지 할 수 있는 'NFC(Near Field Communication) 프로' 기능과,문서 공유·출력 기능을 제공하는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도 선보인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MSC) 부스에서는 신개념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밀크'와 디지털 잡지 '페이퍼 가든' 등 최신 콘텐츠와 솔루션들을 만나볼 수 있다.

B2B 전시공간도 별도로 마련해 삼성의 혁신제품들이 각국 정부·교육기관에서 어떻게 업무혁신을 불러올 수 있는지 소개했다. 비디오 월 솔루션을 활용한 화상회의 시스템,역동적인 양방향 수업을 지원하는 삼성스쿨 솔루션, 업계 최초의 B2B 전용 '갤럭시 탭 액티브' 등이 시선을 끌었다.

이번 ITU 전권회의에는 각국 정부 대표단과 ICT 전문가 2천여명이 참석해 약 5천여대의 무선 기기들이 사용되는 초고밀도 환경이 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전권회의가 열리는 벡스코 제 1 전시장에 350여대의 보안 무선접속장치(AP)와 이를 중앙에서 제어하는 시스템 등 '스마트 무선랜 솔루션'을 구축했다.

삼성전자 무선랜 솔루션은 무선자원 스케줄링 기술, 무선 침입방지 기술 등을 적용해 각국 인사들에게 끊김 없이 빠르고 안전한 무선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G전자, 5G비전과 차세대 TV 앞세워

LG전자도 902m²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5G 비전, UHD OLED TV’, 웹OS 탑재 스마트+ TV, 웨어러블 기기 등 전략 제품을 전시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UHD급 영상 전송, 커넥티드카 서비스 등의 컨셉을 제시하며 5G 비전을 공개했다.

LG전자는 전시 공간에 '상상 이상의 사용편의성'을 제공하는 5G 비전을 4개 영역으로 나눠 미래의 통신기술과 활용 사례를 관람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의 5G 비전은 ▲필요자원 원격접속(Connect things) ▲오감기반 컨텐츠 ▲실시간 상황인지 ▲가상·증강 현실(Create Reality) 4개 영역으로 나눠져 있다.

LG전자는 5G비전 실현을 위해 '초광대역 밴드(Hyper Broadband)', '사용자 기반 스마트 네트워킹(Smart Networking)', '체감 지연시간 제로(Real-time Interaction)' 등을 기술 목표로 제시한다.

LG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77형 UHD OLED TV' 5대를 나란히 연결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LG전자는 웹OS 탑재 스마트+ TV도 전시한다. 웹OS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TV는 ▲간편한 전환 ▲간편한 탐색 ▲간편한 연결 등 TV의 본질인 '간편한 사용성'을 특징으로 스마트 TV 시장을 재편하는 TV 플랫폼의 새로운 강자로 인정받고 있다.

LG전자는 다양한 모바일 기기도 선보인다. 'LG G워치R'은 스마트워치로는 세계 최초로 완벽한 원형의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고, 풀 서클(Full-circle) 디자인을 위해 제품 내부의 부품 설계도 최적화했다. 고급 시계들이 주로 채택하는 메탈바디, 천연 가죽 소재의 스트랩을 적용해 감각적 디자인에 힘을 보탰다.

LG전자는 스마트폰과 연동성을 높인 태블릿PC G패드, 헤드셋 '톤 플러스', 웨어러블 스마트밴드 '키즈온' 등 다양한 기기도 전시한다.

이밖에도 LG전자는 21:9 시네뷰를 적용한 곡면 모니터·일체형PC 등 등 다양한 시네뷰 라인업을 선보인다. UHD (4096 x 2160) 해상도를 지원하는 전문가용 4K모니터, 태블릿과 노트북의 장점을 갖춘 ‘탭북’등 전략 IT 제품도 전시한다.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공간도 준비했다. LG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UHD 화질로 즐기는 3D게임존을 마련, 방문객들이 LG의 진정한 3D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포켓포토 체험 공간에서는 어디에나 쉽게 붙일 수 있는 스티커 인화지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엽서를 보내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LG, 월드IT쇼서 첨단 기술 대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