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 105형 곡면 UHD TV 나왔다···1억2천만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삼성과 출고가 동일···주문 제작 방식으로 B2B 시장도 공략

[민혜정기자] LG전자가 105형 곡면 울트라HD(UHD) TV를 내놨다.

29일 LG전자는 105형 곡면 UHD TV를 오는 30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의 출고가는 1억2천원만원이다. 지난 4월 삼성전자가 동일한 크기의 제품을 출시했을 때 가격과 같다.

LG전자는 고객이 구매하면 제품을 제작하는 '주문 제작 방식'으로 출시한다. 105형 곡면 UHD TV는 베스트샵 강남본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롯데백화점 본점, 하이마트 잠실점에 전시된다.

LG전자의 105형 곡면 UHD TV는 풀HD 해상도의 5배가 넘는 1천100만 화소(5120×2160)에 광시야각(IPS) 패널 곡면 LCD를 적용, 어느 위치에서나 동일한 고화질을 제공한다. 시네마스코프 화면비율인 21:9 화면비를 채택, 영화감상 등에 최적인 환경을 구현했다.

최고의 화질에 걸맞는 사운드도 탑재됐다. 홈씨어터 수준에 달하는 7.2채널 150와트(W) 스피커를 탑재해 초대형 화면의 몰임감을 더욱 극대화했다. LG전자는 세계적인 음향기기 회사인 하만카돈(Harman kardon)과의 협업을 통해 전문가 수준의 음질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스마트TV 플랫폼인 '웹OS'도 탑재해 ▲간편한 전환 ▲간편한 탐색 ▲간편한 연결 등 TV의 본질인 간편한 사용성도 강화했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허재철 상무는 "105형 곡면 UHD TV는 영화관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프리미엄 영화관 수준의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개인 고객뿐만 아니라 영화, 방송, 사진 등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도 활용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105형 곡면 UHD TV 나왔다···1억2천만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