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파세코, 서울바이오시스와 UV LED 도마살균기 공동개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바이오레즈 기술적용 해 오는 8월 말 출시 예정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파세코는 서울바이오시스와 2년여 간 공동개발 끝에 자외선 발광다이오드(UV LED) 도마살균기 '도마클린'을 오는 8월 말 출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도마클린'에 적용된 바이오레즈 기술은 서울바이오시스와 미국 세티(SETi)가 10년 이상 공동으로 개발해온 세계 최초 단파장 LED 기술력을 활용한 청정기술로 우주정거장 살균에 적용하는 기술이다.

살균·오염물질 분해 특성을 갖는 특정 에너지의 기능성 빛 입자를 이용해 물, 공기 등의 살균·정화·탈취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도마클린은 식중독 유발 세균인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을 99.9% 살균 가능하며 국가공인 시험검사기관인 KCL 검사를 합격했다.

도마 크기에 상관없이 사용가능하며 행주, 주방도구도 살균한다. 싱크대 위에 놓아둘 수 있는 공간 절약형으로 설계됐다.

파세코 관계자는 "설거지 스펀지 속 세균의 위험성에 대한 연구결과와 국내에서도 슈퍼박테리아 감염사례가 보고됨에 따라 생활환경 살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울바이오시스와 기술협력을 통해 소비자의 가족건강을 지킬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세코, 서울바이오시스와 UV LED 도마살균기 공동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