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일전기, '1/f 아기바람 선풍기'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자연에 가까운 초초미풍 세기 바람 구현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국내 선풍기업체 한일전기가 '1/f' 변동리듬 기능을 탑재한 '1/f 아기바람 선풍기'(ABFL-f1)을 출시했다고 27일 발표했다.

한일전기가 새롭게 선보인 '1/f 모드'는 기존 초초미풍 세기의 바람을 미세한 강약 조절을 통해 자연에 가까운 바람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일반적인 선풍기에 자연풍보다 바람의 세기를 세분화하는 한편, 그 세기의 강약을 사람이 평온함을 느끼기 좋은 형태로 조절해 자연에서 불어오는 산들바람을 접할 때와 같은 이완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DC 모터를 채택해 모터 소음을 최소화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였으며, 역회전 기능을 추가해 헤드 부분을 수평으로 눕혀 역회전 모드를 사용하면 사계절 내내 공기순환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점도 눈에 띈다. 자석형 리모컨으로 선풍기 헤드 혹은 냉장고 등 자석이 붙는 모든 곳에 부착해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밸런스 핸들을 부착해 선풍기의 무게감을 줄여 이동이 간편하다. 또한 완조립 형태로 제조돼 별도의 조립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한일전기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숙면에 도움을 주는 1/f 모드 및 초초미풍 아기바람뿐만 아니라 1~4단계까지 다양하게 바람 세기를 조절할 수 있고 역회전 모드로 에어써큘레이터로도 활용할 수 있어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일전기, '1/f 아기바람 선풍기'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