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신도리코, A3 컬러복합기 D420 출시2017.05.18 13:37
iOS·안드로이드와 호환…처리 속도·업무 효율↑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국내 사무기기업체 신도리코(대표 우석형)가 A3 컬러복합기 'D42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8일 발표했다.

D420 시리즈는 ▲분당 25매를 출력하는 D420 ▲분당 30매를 출력하는 D421 ▲분당 36매를 출력하는 D422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D420 시리즈는 모바일 환경에 특화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사용자가 복합기 터치패널 화면을 모바일 상에 구현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거리에서도 복합기의 각종 기능들을 작동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대표적인 모바일 운영체제인 애플의 iOS, 구글의 안드로이드 모두와 호환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도 문서나 스캔한 이미지를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다.

처리 속도도 더욱 빨라졌다. D420 시리즈에는 별도의 네트워크 접속 없이도 직접 프린팅 데이터를 전송 받을 수 있는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 기능이 탑재됐다. 다른 전자기기와 네트워크를 공유하지 않고 직접 연결되기 때문에 신속한 출력이 가능하다.

업무 효율을 높이는 솔루션을 지원하는 것도 강점으로 꼽힌다. 이를테면 스캔한 문서를 복합기 상에서 파워포인트나 엑셀 등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 문서로 간편하게 변환할 수 있는 문서변환 기능을 제공한다.

이철우 신도리코 이사는 "D420 시리즈는 내구성, 컬러감, 인쇄 품질 등에 신도리코만의 차별화된 복합기 제조 역량과 노하우를 집약시킨 제품"이라며 "모바일 환경 및 스마트 오피스 환경에 적합한 고사양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반향을 끌 것"이라고 전망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관련기사

FASHION LOOK

IT기기 많이 본 뉴스